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카테고리 없음

고등학생의 논문 작성 왜 의미 있는 작업인가? - 2

by yhpark@seqgroup.com 2024. 5. 16.

고등학생 논문 작성 왜 의미 있는 작업인가? (1)편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고등학생의 논문 작성 왜 의미 있는 작업인가? (2)

 

 

 

Ø   학계와의 네트워크 형성

유명 저널에 논문을 게재함으로써 학생은 해당 학문 분야의 학자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기회를 갖게 된다. 이는 대학 입학 후 학문적 지도를 받거나 연구 기회를 얻는 데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한국의 일반 중학교에 다니다가 미국의 보딩스쿨에 입학한 11학년 한국인 고등학생이 인공 지능 분야에서 윤리적 문제를 다룬 논문을 작성하여 국제적인 기술 윤리 저널에 게재했다. 이 학생은 연구 과정에서 여러 대학의 교수들과 협력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대학 진학 후에도 연구 파트너로서의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Ø   대학 입학 사정에의 독특한 이점

 미국 대학 공통 지원서인 Common Application에는 학생 개인의 이력서 (Resume, CV)를 업로드하라는 되어 있는 항목이 있다. 논문을 저명한 학술지에 게재한 경험은 학생의 이력서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대학 입학 사정관에게 학생의 학문적 성취와 잠재력을 돋보이게 한다. 이는 매우 경쟁이 치열한 대학 입시에서 학생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가 된다.

 

국내의 비인가 국제학교는 아무래도 Reference 면에서 미국의 학교는 말할 것도 없거니와, 국내의 승인된 국제학교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진다. 따라서 국내의 비인가 국제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이 미국대학에 진학하고자 할 때에는 여타 국제학교에 다니는 학생보다 표준화시험이나 특별활동에 있어 독특한 이력을 보여줌으로써 입학사정관에 자신의 학업적 역량과 인간적인 매력을 어필해야 한다.

 

국내 비인가 국제학교에 다니고 있는 10학년 고등학생이 생물학적 다양성 보존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여 이를 생물학 저널에 게재했다. 이 학생의 논문은 입학 사정관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생태학과 생물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여러 대학에서 입학 제안을 받게 되었다.

 

Ø   학업에 대한 진정성과 열정의 증명

오랜 시간과 노력을 요하는 연구 활동과 논문 작성 과정은 학생이 학문에 대한 진정한 열정과 헌신을 가지고 있음을 입증한다. 대학에서는 이러한 특성을 중요하게 평가하게 된다.

 

미국의 공립학교에 다니는 교포 학생이 로켓 과학과 관련된 물리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물리학 저널에 게재했다. 이 과정에서 수많은 실험을 시도하고 또한 실패를 경험하였다. 실험과 수정을 거듭한 끝에 논문이라는 결정체가 완성되었는데, 이 학생의 논문은 학문에 대한 열정과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귀한 결과물이 되었다. 당연히 이 학생의 노력의 결과는 대학 입학사정관의 찬사를 받지 않을 수 없었다.

 

이러한 요소들은 고등학생이 대학입시에서 유리한 위치를 확보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학문적으로나 개인적으로도 큰 성장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런 구체적 예시들은 고등학생이 학문적 연구와 저널 출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점을 잘 보여 주고 있다. 이러한 경험은 대학 입학 과정에서 학생을 돋보이게 하고, 학업적 성취를 넘어서는 개인적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기 때문에 논문 작성과 저널 출판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Sequoia Research Project]

세쿼이아 논문 작성 프로젝트

 

Sequoia Research Program Ivy LeagueOxbridge 등 미국과 영국의 명문 대학의 연구원들이 1:1 밀착 학습 멘토링을 통해 연구 논문을 작성하여 개별적인 독립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세쿼이아는 세쿼이아 논문작성 프로젝트를 통해

Ø   학생들의 논문 작성을 지원한다.

Ø   대학 입시 지원 과정에서 우수한 지원자의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한다.

Ø   명문대의 박사나 연구원들과 커넥션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Ø   UC San Diego Extension 3학점 취득을 지원한다.

 

[Sequoia Research Project]

  Individual Research
Program
Premium Research &
Publication Program
Research Fellowship
Program
리서치 멘토 세션 9 15 30
글쓰기 코치 세션 2 4 6-8
출판 전문가 세션 X 4 4
프로그램 매니저
관리 감독
항상
Sequoia
항상
Sequoia
항상
Sequoia
결과물 대학수준의 논문 작성
AP Capstone / IBDP/ EPQ 논문 작성 활용
고교 및 대학 수준 학술지에 논문 출판 경쟁력 있는 문경시 대회 출품과 학술지 게재
기간 3개월 3-4개월 논문 작성
1-4개월 논문 출판
6-12개월

*** 고교 혹은 대학 수준의 학술지에 3차례 투고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지만,

수준 미달의 논문은 출판될 수 없습니다.

 

 

 

[지원 방법]

      지원 신청:        세쿼이아 그룹을 통해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신청

      인터뷰:            Sequoia Research Team과의 인터뷰

      멘토 매칭:        관심 주제 멘토와의 인터뷰 및 매칭

      프로그램 진행

 

[프로그램 멘토 프로필]

Ø   Ivy LeagueOxbridge에서 박사 학위 수여자와 박사과정 연구원들로 구성

Ø   Columbia University / Princeton University / the University of Chicago / Cornell University / MIT / Harvard University / UCLA / Brown University / Yale University / University of Oxford etc.에서 박사 학위 혹은 박사과정 진행 중인 학자 1400+명 멘토로 참가하고 있음

Ø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 멘토의 프로필은 노출되지 않음

 

[논문 출판과 경시대회 출품]

Ø   고등학교 혹은 대학교 수준의 학술지에 논문 게재

Ø   경시대회 출품 가능

Ø   논문 게재된 학술지

OJAS:              Winner of MIT THINK Competition

IDA:                Published in the Yale Review of International Studies

ANNA:             Published in intersect The Stanford Journal of Science, Technology, and Society

 

SALIL:              Winner of LSE Undergraduate Political review’s Annual Essay Competition

JUSTIN:            Featured on the Brown Journal of World Affairs Podcase

SHAUNAK:         ISEF Regeneron national finalist First place in regional ISEF fair.

 

 

 

 

㈜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명문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Extra-Curricular Activity Program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 61 에버리치 빌딩 4

전화: 02-569-5433 / soojin@seqgroup.com

www.seqgroup.com / parkyounghee.tistory.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