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보딩스쿨/유럽 및 기타

Malvern College Switzerland와 교육컨설턴트

by yhpark@seqgroup.com 2021. 3. 15.

Malvern College Switzerland와 교육컨설턴트

 

최근 스위스 Leysin에 새로 생긴 Malvern College SwitzerlandMarketing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Alexandre Ivy 선생님과 미팅을 했는데, 어제 후속 메일을 보내왔다. 며칠 사이에 얼굴을 잊었을까 염려했는지 자신의 얼굴 사진을 보내는 세심함까지 더 했다. 요즘에는 미팅을 하게 되면 회사 일이나 학교 일만 얘기하는 것보다는, 나의 아이들의 교육 관련 이야기나, 언제부터 교육컨설턴트 일을 하게 되었고, 왜 이 일에 뛰어 들게 되었는지, 회사를 건립한 후 어떤 일에 집중했는지 혹은 일을 하면서 생긴 에피소드 등 자연스럽게 개인적인 얘기도 하게 된다. 오히려 개인적인 일을 얘기하다 보면 서로 얽히는 부분들이 있어 공감하는 것도 있고, 직접 아는 사람들이 있을 때에는, Referral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Alexandre Ivy   Head of Marketing   and PR 

외국 학교와 일을 할 때는 신뢰관계가 굉장히 중요하다. 신뢰는 Referral을 통해 이루어진다. 국제회의나 국제교육단체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나와 함께 일했던 학교의 교장, 대학의 총장, 입학처장들의 추천서가 필요하다. 이 때 추천서에서 가장 강조되는 부분은 정직성이다.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학교와의 관계에서 얼마나 정직한 태도로 일하여 학교의 신뢰를 얻었는지에 대하여 교장이나 총장이 증언을 해 주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추천서 형식이 있거나, 간단하게 1-2명에게서 받는 추천서도 있지만, IECAAICEP와 같은 전문적인 교육컨설턴트 협회에서는 5인 이상의 추천서가 필요하다. 이들 AICEPIECA에서는 일정한 양식의 추천서가 있는 것이 아니고, 의뢰 받은 교장이나 총장이 Letter 용지 1-2장에 자유롭게 써서 Confidential Form으로 단체에 보내야 때문에 의뢰인은 참으로 부담을 느끼게 되는 과정이다. 그러나 이런 과정을 거치게 되면 그 다음부터 다른 단체에 등록할 때에는 훨씬 수월하게 가입이 허가된다.

 

한편 교육계에서 명망 있는 사람으로부터의 추천서는 강한 힘을 발휘할 뿐아니라, 일단 회원으로 받아들이게 되면 회원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들어주게 된다. IECAProfessional Member였던 필자는 Mercersburg Academy에 나의 학생을 위해 진심을 담아 요청을 하고 그 요청이 받아들여진 적이 있다. Mercersburg Academy는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한꺼번에 캠퍼스 인터뷰에 몰리게 되어 입학처 직원들이 동시에 이를 처리하는 것이 어려워지자, TOEFL 90점 이상만 인터뷰를 허용하기로 했다. 당시 필자의 학생은 90점이란 점수에 도달하지 못해 인터뷰를 할 수 없는 형편이 되어 학교에 읍소하는 편지를 썼다. 1월과 2월 두 차례 TOEFL을 칠 예정인데, 그 때는 90점에 도달될 수 있을 것 같으니 우선 인터뷰를 해줄 것을 요청했고, CEP로서의 필자의 어필이 받아들여져 그 학생은 인터뷰를 할 수 있었다.

 

Alexandre는 우리 아이들이 미국에서 보딩스쿨과 Carnegie Mellon University와 영국의 Imperial College London, 중국의 Perking UniversityShanghai Jiaotong University, 현재 독일의 Munich에 있는 것에 주목했고, 심지어 Leysin과 가까운 Montreux에 갔었던 것까지 언급하며 유럽과 미국 학교문화나 제도에 익숙하기 때문에 함께 일하기 쉽고, 돈독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상대라고 판단했던 것 같다. 필자의 아이들은 미국과 유럽, 중국에서 공부를 했기 때문에 필자는 단지, 교육컨설턴트만이 아니라, 학부모의 입장에서 각 나라와 각 나라의 학교 제도에 대하여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이런 기회가 컨설팅하는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듯하다.

 

Malvern College1865년 영국의 Worcestershire에 처음 세워져서 The Downs MalvernAbberley Hall이 있다. 2000년대 이후 해외에 진출하기 시작하여 Egypt에 처음으로 Malvern College를 세우고, 2012년 이후부터는 중국의 QingdaoChengdu, Hong Kong에 차례로 학교를 세웠고, 최근 스위스 LeysinMalvern College Switzerland를 건립하게 되었다. Qingdao에는 현재 1000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Malvern College에는 4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수학하고 있다.

 

스위스의 알프스 마을 Leysin은 겨울 휴양지일뿐 아니라 여름 휴양지로, 사계절 휴양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다. 스위스의 CantonVaud에 위치하는데, Geneva 공항에서는 1시간 반 거리에 있다. 범죄율 0%로 유명한 Leysin은 유명한 스키 학교나 스키 리조트는 물론, International School, Hospitality School이 있고, Language School에서는 Summer Camp를 운영한다.

 

필자의 Partner SchoolSwiss Education GroupSwiss Hotel Management SchoolSwiss Education Academy Summer School이 위치하고 있다. 특히 Malvern College SwitzerlandSEGAcademic Agreement를 맺어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필자와 함께 일하는 frilingue Leysin Autumn & Spring Camp, Alpadia Leysin Language School, Village Camps Kids Summer Camps도 모두 Leysin에 위치해 있다는 것은 Leysin은 일년 내내 학생들이 학업뿐 아니라 다양한 특별활동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장소라는 것이다.

 

Malvern College Switzerland는 범죄와 질병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스위스 알프스 마을에서 어린 시절 하이디와 같은 삶을 꿈 꾸는 학생에게 적합한 학교라는 생각이 듭니다. 알프스의 소녀 하이디는 할아버지와 살면서, 염소젖, , 치즈를 먹고 겨울에는 할아버지와 썰매를 타고 산 아래 동네에 내려와 살았지만, MCS의 학생들은 겨울에 더 할 일이 많습니다. Skiing & Snowboarding Academies, Football Academy, Tennis Academy에서 Skiing, Ice Skating, Skateboarding, Cross Country Skiing, Tobogganing 등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즐깁니다. 여름에는 하이디가 친구인 클라라나, 페터와 그랬던 것처럼, Hiking, Sailing, Rowing, Swimming, Mountain Climbing을 즐깁니다. 하이디는 클라라의 집에서 독일어만 배웠지만, MCS 학생들은 최고의 교사들에게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개인 맞춤형 수업을 하게 됩니다.

 

㈜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Malvern College Switzerland에 관심을 가진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의 특징, 학교의 교육 철학과 미션, 교과과정, 특별활동, 기숙사 생활, 지원 방법 등 궁금증을 풀어 드립니다. 문의는 아래 연락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