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카테고리 없음

Sequoia Global Online Forum (March-May, 2023)

by yhpark@seqgroup.com 2023. 3. 6.

세쿼이아 글로벌 온라인 포럼

Women and the Economy”

 

전 세계의 12-18세 학생들이 지구와 여기에 생존하고 있는 인류에 온갖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탐색하고 분석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 하는 새로운 도전이 시작됩니다.

 

2023년 봄 포럼 주제

Women and the Economy: The Best ROI for Humankind”

 

 

전 세계적으로, 여성은 같은 일을 하는 남성보다 적은 돈을 받고 소녀들은 같은 나이의 소년보다 교육을 적게 받습니다. 세계 은행의 분석에 따르면, 여성에게 남성과 동일한 기회가 주어졌을 때 세계 경제가 28조 달러 성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3, 세계의 미래의 리더가 될 참가자들이 함께 모여 불평등을 조사하고 조화로운 사회의 기반으로서 반드시 필요한 이 균형을 어떻게 맞추어 인류 전체가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자유롭게 토론할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또한, 각 팀이 완성한 논문은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당선작으로 선정하여, 아래의 3개의 상을 수여합니다.

 

Best Team Award       Best Representative Award      BWB Pioneer Award

 

 

프로그램 내용

  일년에 3~4회 각국 대표들을 선발하여 UN에서 지정한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목표(SDG)’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연구합니다.  예를 들어 미래혁신, 기후변화, 빈곤 종식, 공중 보건 등 (https://www.un.org/sustainabledevelopment/sustainable-development-goals/)

  세계 각국에서 온 만 12세부터 18세의 청소년들이 한 달 동안 매주 온라인 상에 모여 강의를 듣고 토론하여 세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과 경합의 과제를 완성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각각의 나라에서 4~5명의 학생들이 한 팀으로 이루어, 팀 별로 할당된 해당 국가 대표자격으로 팀별 주제를 선정, 팀원들과 리서치와 토론을 통해 공동집필을 추진합니다.  

  각 팀에는 담당 코치가 배치되어 팀원들의 포럼을 지도하며, 또한, 명망 있는 분들을 일주일에 한번 초청하여 다양한 주제로 웨비나가 개최됩니다. 웨비나 참여로 심도 있게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식견을 넓힐 수 있습니다.

 포럼 중 매주 일주일에 한번은 모든 팀이 약 60분에서 90분동안 온라인으로 만나며 (Google Meet ) 본인의 팀원들과는 다양한 네트워크로 소통합니다.

  두 개의 세션은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되는데 아래 시간에서 원하는 시간을 고를 수 있습니다.

(, 최대한 팀원들과 같은 세션을 맞추어야 그룹 소통이 원활합니다. ) 

 

세션 A 워싱턴 DC 시간 기준: 토요일 오전 10
세션 B 워싱턴 DC 시간 기준: 토요일 오후 8

 

 

 

 

참가 혜택

  IBDP 학생인 경우 IBDP에서 요구하는 학습 사항을 충족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IBDP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SDG 과제를 이해하여 수월하게 SDG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팀 코치 또는 교육자의 지도 하에 전 세계 참가자들을 온라인으로 연결하고 토론하고 협력할 수 있습니다.

  제안서나 논문 작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별활동 과제로 향후 대학 지원 과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환경에서 영어 말하기, 듣기, 쓰기를 도모하여 언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참가자들은 수행 평가에 따라 미래의 대학생 팀 코치에 선발되어 스펙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특전

  포럼 대회와 BSB 클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에게 국제 인턴십 기회가 주어집니다.

  Microsoft Starbucks에서 후원하는 비즈니스, 법률, 공중 보건 분야의 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턴십 기간: 2023 8 – 2024 5)  

 

 

 

주요 일정

참가 신청은 310일에 접수 마감되며 팀이 정해진 후 포럼이 시작됩니다.

본격적인 토론 일정은 325~ 56일이며 시상식 및 그 외 상세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March 25:      Tech & Tools

  April 1:           Kick Off (Dr. Teta Banks)

  April 8:           Landscape Presentation (A Tree Grows)

  April 15:         Focus Groups Brainstorming (KIVA - tbd)

  April 22:         Rehearsal Presentation (Section B – University of Melbourne. Club sit-in)

  April 29:         Final Presentation (IE University)

  May 6:           Award Ceremony

 

 

 

 

 

세쿼이아 그룹은 포럼의 스폰서로서, 학생들의 지원과 참여를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에 이바지하며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토론이라는

또 하나의 새로운 경험을 통하여 다른 학생과는 차별화된 경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돋보이는 이력서는 대학 입시 지원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여 명문대 도전도 가능해집니다.

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거나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세쿼이아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 세쿼이아 그룹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에버리치빌딩 4층

전화: 02-569-5433

www.seqgroup.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