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화요일 저녁 삼성동 세쿼이아 그룹 사무실에서 American Boychoir School (이하 A.B.S.)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설명회 전날 한국에 도착하셨다는 Mr. Rund (Principal)와 Ms. Fabian (Dean of Admission)은 피곤한 내색이 전혀 없어 보였습니다. 특히 작년 이맘때 만난 적이 있는 Mr. Rund 는 색다른 헤어스타일로 나타나 필자를 깜짝 놀라게 했답니다. 바로 앞에서 못 알아보는 불상사가 벌어지기도 했지요. (어찌나 미안하고 민망했던지요..;)
선생님들은 한국의 부모님들을 위해 학교자료와 명함을 한국어로 번역해 오셨습니다.
"We're not only a great school but also a great choir."
DVD를 통해 A.B.S. 재학생들의 공연모습과 학교에서 일상을 보내는 여유로운 모습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교장이신 Mr. Rund 는 우수한 학교로서, 또 실력있는 합창단으로서의 A.B.S. 에 대해 설명하시면서,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셨습니다.
설명회에 온 학생들 중에는 H 초교 합창단원들도 있었는데요, 기특하게도 A.B.S 선생님들을 위해 짧은 노래를 들려주어 많은 이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미리 준비를 한 것도 아닌데 얼마나 예쁜 화음을 만들어내던지 놀라웠습니다.
통역을 두고 1시간 가량 진행된 이 설명회가 ABS의 독창성과 전문성 그리고 우수성을 알리는 하나의 기회가 되었길 바랍니다.
ABS 선생님들은 이번주 금요일까지 한국에 머물 예정이라고 합니다. 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입학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아래 이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