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보딩스쿨/미국

Ashley Hall School과 역사적인 건물 The Elizabeth Rivers Lewine House

by yhpark@seqgroup.com 2021. 3. 8.

Ashley Hall School과 역사적인 건물 The Elizabeth Rivers Lewine House

지난 3월 첫째 주 미국의 South Carolina Charleston에 위치한 여학교 Ashley Hall SchoolDirector of Global Studies & International AdmissionJeff DionneZoom을 통한 Virtual Meeting을 했다. 일본의 대학에서 영어 교수로 재직하며 오랫동안 교편을 잡았고, 일본인 아내와 결혼한 Jeff는 일본어는 물론 동양 문화에 정통하여 필자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일본, 한국, 중국의 문화에 대해 토론했다. Jeff2013년부터 Ashley Hall School에서 Dorm Parents의 역할을 하면서, 부인 Naoko와 딸 Misa와 함께 역사적인 건물인 The Elizabeth Rivers Lewine ’54 House에 살고 있다. 이 건물은 필자가 아주 좋아하는 역사적인 유적지이다.

 

필자는 중학교 다닐 때 마가렛 미첼의 소설 “Gone with the Wind”를 읽었다. 엄청나게 방대한 양의 소설이었음에도, 진행되는 이야기가 너무나 흥미진진하게 전개되었기 때문에, 손에서 떼어 놓지 못하고 밤을 새워 읽었었다. 그 후 1939년에 만들어진 동명의 영화는 스칼렛 오하라에 비비언 리, 레트 버틀러에 클라크 게이블이 출연하여 레트 버틀러라는 인물은 사춘기 소녀의 마음을 완전 사로잡았다. 소설에는 엄청난 부를 소유한 레트 버틀러가 찰스톤에 가지고 거주하던 집이 나오는데, 그 유명한 집이 현재 Ashley Hall School에서 학생들의 기숙사로 사용하고 있는 The Elizabeth Rivers Lewine House이다. 학교에서는 이 건물을 사들여 1954년 졸업생 Elizabeth Rivers Lewine의 이름을 따서 건물 이름을 명명했다. 이 역사적으로 유명하고 아름다운 건축물을 현대적으로 리노베이션하여 학생들이 기숙사로 사용하고 있다니 복받은 학생들이 아닐 수 없다.

 

Ashley Hall School의 특징

     Ashley Hall School1909년 개교하여 Kindergarten부터 12학년까지 여학생을 교육하는데, 예외적으로 Preschool 과정은 남아들도 받아들이고 있다.

     Ashley Hall School은 미국 남부의 South Carolina 주 역사적인 도시 Charleston의 시내에 위치하면 Charleston 국제공항까지는 12마일 정도 떨어져 있다.

     윤리적으로 책임감을 지닌, 독립적인 여성으로 거듭나도록 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 세계를 열어 갈 수 있는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역사적으로 보존의 가치를 지닌 The Elizabeth Rivers Lewine House에는 현대적으로 보수공사를 시행하여 수영장 시설과 다양한 현대적 교육시설을 갖추었다.

     Ashley Hall School은 한 블록 정도 떨어져 있는 The Medical University of South Carolinathe College of Charleston과 파트너십을 맺어 학생들이 두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9년 졸업생의 경우 미국의 최고 명문 대학들 79개교에게서 합격증을 받았으며 330만 달러의 장학금을 거머 쥐게 되었다.

     640명의 학생 중 20명 정도가 Boarder20명의 학생이 Dionne의ㅡ 가족과 함께 The Elizabeth Rivers Lewine House에 거주하고 있다.

 

 

Ashley Hall School 지원 방법

     최근 성적표와 함께 2년 전 성적표 모두 제출

     현재 지도하는 선생님 혹은 과거 지도했던 선생님 2분의 추천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의 경우 영어 능력 시험 점수를 제출 (TOEFL, TOEFL Jr, SSAT, IELTS, SLEP, ITEP, PSAT, ISEE)

     출생증명서 (영문 주민등록 초본 혹은 등본으로 대체 가능)

     여권 사본

     은행잔고 증명서

     위의 서류가 구비되면 Skype를 통해 인터뷰

 

대부분의 미국 보딩 스쿨이 그렇듯이 Ashley Hall SchoolHolistic Evaluation을 통해 학생을 평가하기 때문에 특정 시험의 Cut-Off 점수는 없다. 학생의 인성, 열정, 미래 잠재력, 재능, 지적 호기심 등 다양한 영역을 다각적으로 평가함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세쿼이아 그룹은 Ashley Hall School의 한국 입학사무소의 역할을 맡고 있는 바, 장학금이나 재정 보조가 필요한 학생에게 도움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Merit-Based Scholarship을 물론 Need-Based Scholarship을 고려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세쿼이아 그룹에 연락하여 장학금에 관련하여 의논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