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보딩스쿨/미국

Brook Hill School (2)

by yhpark@seqgroup.com 2020. 6. 4.

Brook Hill School

www.brookhill.org/ 

 

 

아마도 COVID-19의 전과 후는 세계적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14세기 영국과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 흑사병이 창궐하여 "데카메론"이 저술되었다고 한다. 흑사병은 인간의 인식과 자각 통찰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어 중세의 정치, 문화 등 문여의 모든 분야를 변화시켰다. 문명은 심미적 상상력의 역사적인 축척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다. 그러면서 보이게 혹은 보이지 않게 사회적인 삶, 개인의 삶에 의미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자연스럽게 이것이 암시하고 있는 방향으로 문명과 문화의 발달이 이루어진다. 그 결과 인간의 삶은 넓게 그리고 깊게 포괄적으로 발전해 간다.

 

서두를 거창하게 시작했지만, 낙관적으로 얘기하면 COVID-19의 체험에 의한 두려움이 그것을 넘어 안정되고, 평정된 과학적인 Mindset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온 세계가 Corenavirus로 유례 없는 고통을 받고 있지만, 이런 고통이 낳을 수 있는 과학적인 혜택 또한 누릴 수 있을 거라는 것이다. 

 

COVID -19 이후 세계 정치, 경제, 외교, 의료, 문화, 교육, 예술, 각 국가의 사회적인 개인적인 삶의 변화, Lifestyle 등 엄청난 변화가 초래될 것이다. 최근 필자는 필자가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커다란 변화를 실감하다. Skype, Zoom, Hangout, Google Meet, Webex 등의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을 통하여, 하루에도 2-3 차례씩 외국의 학교 관계자와 회의를 하고, 세미나에 참가하고, Campus Tour나 Open House에 참석한다.

 

외국의 학교에서는 5월 말에 졸업식을 하게 되는데, 대부분이 Vitrual Commencement를 하고 있다. 25년 전쯤 처음으로 미국의 보딩스쿨 졸업식에 참석했을 때 졸업식 풍경이 퍽 인상적이었다. 당시 우리나라 졸업식에서는 교복을 찢거나, 밀가루를 뒤집어 쓰는 광경이 TV에 보도되어 눈살을 찌프리게 했는데, 미국의 학생들은 헤어지는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아쉬워 포옹하며 눈물을 흘리는 것이 아닌가? 일생 일대 한 번 졸업하는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식을 각자의 집에서 각자 집의 모니터에서 서로의 얼굴을 보고 끝내는 졸업식이라 너무나 허무하고 아쉽지만, 아마도 평생 잊지 못할 졸업식이 될 지도 모르겠다.

 

학기 말이 되어 성적을 어떻게 산출하는지, 대학 입시를 앞 둔 학생들이 SAT, ACT, IB, AP, A-Level 등의 시험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모두 "집콕"하는 상황에서 어떤 특별활동을 할 수 있을지, 이번 여름방학에 개최되는 Virtual Summer Program은 어떻게 참가할 수 있는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었던 각종 경시대회는 어떻게 참여하고, Cheating을 방지하기 위해 어떤 감독 방식이 작동되는지, 수업은 이루어졌지만, 일부 사용되지 않았던 기숙사 비용은 어떻게 환불되는지, 집에 있는 학생들의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습의 집중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부모는 어떻게 자녀를 양육하고 지도해야 하는지 등등의 Conference나 Webinar의 주제는 셀 수 없이 많고 다양하다.

 

예년에는 미국과 유럽 학교 담당자들이 직접 한국에 와서 유학원을 방문하는 경우 혹은 한국의 유학박람회나 학교 설명회를 개최하는 일이 많았지만, 올해는 아예 이런 행사를 할 수 없게 되자 학교설명회나 유학박람회를 온라인에서 실시한다. ICEL, ST Alphe, Weba에서는 온라인 유학박람회를 열고, 일부 학교에서는 각자 학교설명회를 연다. 지난 주 미국의 일부 보딩스쿨, Hawaii Prep School, Oregon Episcopal School, Brook Hill School, Wayland Academy, Thornton Academy 5개교가 합동으로 온라인 유학박람회를 열어 각 학교의 입학처장이 학교의 특징적인 프로그램, 입학 조건, 장학금 관련하여 자세한 설명을 해 주었다.

 

 CAMPUS LIFE  

 

브룩힐에서 과외 커리큘럼과 공동 커리큘럼 프로그램은 교육 경험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어떤 사람이 학문적으로, 예술적으로, 또는 운동적으로 재능이 있든 간에, 브룩힐의 학생들은 도전 받을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제공받는다: 학업 경쟁 팀, 성악 및 기악 음악 프로그램, 연극과 시각 예술 수업 그리고 스포츠와 흥미에 기반을 둔 클럽의 완전한 보충. 전통적인 학문 분야 밖에서도 학생들은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찾을 것이다.

교실에서부터 연습장, 무대까지 교육 경험의 모든 면에서 브룩힐 학생들은 그리스도와 같은 인격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을 받는다. 브룩힐 사명의 핵심은 성경수업, 채플 등 리더십과 봉사, 사회적 기회를 통한 세계관 훈련 등 학생들에게 삶을 준비시키고자 하는 열망이다

 

 AP COURSES 

Statistics, Calculus AB, Calculus BC, Spanish Language & Culture, English Language & Composition, English Literature & Composition, Biology, Chemistry, Environmental Science, Physics, Physics II, and AP Studio Art.

 

 DUAL CREDIT COURSES 

College Algebra, College Trigonometry, Statistics, Government, US History, English , Finance, Financial Accounting, Managerial Accounting, Microeconomics, Macroeconomics, Business Math, Business Principles, Marketing, Anatomy & Physiology, Environmental Science, and Biology.

 

 SPORTS 

Football, Volleyball, Cross-country, Cheerleading, Drill Team, Soccer, Basketball, Golf, Tennis, Baseball, Softball, and Track

 

 FINE ARTS 

Choir, Drama, Dance, Drum Line, Guitar, Jazz Band, Orchestra, and Visual Art

 

 

 

 

 

 지원과정  

 

 1단계: 

지원 계정을 만든다.

데이 학생은 50달러, 기숙/국제 학생은 100달러의 환불 불가 수수료가 각 신청서와 함께 제출되어야 한다.

 

 2단계: 

필수 보충 양식 제출:

모든 보충 서식은 903-894-6332번으로 팩스를 보내거나 abeekman@brookhill.org으로 이메일.

 

  • 출생 증명서 또는 여권 사본
  • 백신 및 면역 기록 사본
  • 텍사스 주 최소 백신 요구 조건 : 영어로 제출되어야 한다
  • 면역 기록 ( 국제 학생의 경우 면역 기록 양식과 함께 면역 기록 복사본 필요 )

입학처의 준비도 평가 및 일정 수립: 903-894-5000 ext. 1044

 

-보딩스쿨 지원자는 SSAT 점수를 제출하거나 입학처에 문의.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은 토플, 듀오링고 영어 시험, IELTS와 같은 영어 시험을 치뤄야 함.

 

MIDDLE/UPPER SCHOOL FORMS

  • Records Release Form
  • 교사추천서
  • 교장선생님/상담사 추천서
  • 수학교사 추천서
  • 영어교사 추천서

보딩 프로그램은 8-12학년에 입학하는 국내외 학생들에게만 허용된다는 점에 유의.

일단 지원서가 제출되면, 계정에 로그인하여 지원 과정의 각 단계에서 학생의 입학 상태를 추적 가능.

 

 3단계: 

위원회별 신청서 검토

온라인 신청이 완료되고 모든 보충 서식이 제출되면, 브룩힐 입학 위원회는 신청서를 검토하고 합격에 대해 가족에게 통지.

 

 

 

 

 

 

 

 비용  

 

INTERNATIONAL BOARDING Tuition & Fees (Grades 8 – 12)


 Grades 8 – 11 

Tuition & Board*: $48,975

Application Fee: $100

Enrollment Fee: $450

Enrichment Trip: $290

International Student: $3,250

Health Insurance***: $1,880

Incidentals (refundable): $1,000

 

 Grade 12 

Tuition & Board*: $48,975

Application Fee: $100

Enrollment Fee: $450

Enrichment Trip: $700

International Student: $3,250

Health Insurance***: $1,880

Incidentals (refundable): $1,000

 

 

 

 

(주) 세쿼이아 그룹의 핵심역량은 미국의 명문 보딩스쿨과 Ivy League를 비롯한 엘리트 대학교에 대한 입학 컨설팅입니다. AICEP, IECA, HEAC, NACAC, TABS, SSAT, Collegeboard에서 제공하는 최신의 정보와 세쿼이아 컨설턴트의  입시컨설팅의 노하우와 지식 그리고 15년 이상의 현장에서의 경험으로 학생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15년 이상 보딩스쿨과 명문대학과의 커넥션과 네크워크를 통한 학교와의 협력은 최적의 컨설팅 작업에  더 큰 힘을 실어 줍니다.

 

Brook Hill School 은 현재 2020-2021 학년도 각 학년 보딩 학생에 약간의 자리가 남아 있습니다.  평년이라면, 이미 1월에 원서 마감하고 3,4월에 다음 해 지원이 전부 종료되었을 테지만, 올해는 Covid-19라는 전대미문의 상황이 도래되어 외국인 학생을 위한 자리가 약간 남아 있습니다.  Brook Hill School 에 관심을 가진 학생과 학부모는 다음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호 (우 63644)

 

 

 SEQUOIA VIETNAM 

B4-18, Vinhomes Gardenia, đường Hàm Nghi, quận Nam Từ Liêm, Hà Nội  
Hotline: 1900.63.35.18 ㅣ Fax: 0243.203.8059   

 

 SEQUOIA U.S.A 

Landing Help92 Cornerstone Dr.  Ste 111Cary, NC 27519. 

USA Hotline: 919-200-0885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보딩스쿨 > 미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글로벌 온라인 스쿨  (0) 2020.06.22
Wayland Academy (2)  (0) 2020.06.12
Wayland Academy (1)  (0) 2020.06.11
Hawai‘i Preparatory Academy (2)  (0) 2020.06.08
Hawai‘i Preparatory Academy (1)  (0) 2020.06.04
Brook Hill School (1)  (0) 2020.06.03
Oregon Episcopal School (2)  (0) 2020.06.02
Oregon Episcopal School (1)  (0) 2020.06.01
학생비자로 미국공립학교 입학하기  (0) 2020.05.06
리더십과 책임감을 교육하는 군사학교 ANA  (0) 2020.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