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보딩스쿨/미국

미국 글로벌 온라인 스쿨

by yhpark@seqgroup.com 2020. 6. 22.

미국 글로벌 온라인 스쿨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이후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 학생들이 선생님과 학생이 같은 공간에서 만나서 공부하고 서로 소통하는 방식 대신 PC, Cell Phone, Tablet 등의 전자기기를 이용하여 온라인 Distance Learning의 수업 방식으로 전환되어 온라인스쿨은 더 이상 낯선 교육 방식이 아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하는 Global Online School은 코로나 사태 아주 오래 전부터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던 특별한 학교이다.  이 학교의 프로그램은 아주 오랜 동안 교육과정의 연구 개발과 전달 방식을 온라인으로 구축하였고, 심지어 학생들의 특별활동도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우수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가 시작되기 전에는 뉴욕의 학교에 모여 충분한 시간을 두고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여 학생들 간의 친밀도를 높이고 교사와의 자유로운 소통 방식을 터득하게 된다. 학생 개개인의 학업 스케줄을 결정하는 어드바이저와 학업 전담 카운슬러가 있고, 9학년 입학때 부터 대학입시 진학지도를 담당하는 칼리지 카운슬러가 있어 다각적으로 학생을 지원하게 된다. 

 

Global Online School을 처음 만들었던 이유는 지금과 같이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이 아니었다.미국 뉴욕과 서울을 비롯 세계 여러 나라에 오프라인 스쿨을 두고 있는 Global Online school은 뉴욕이나 LA 등의 연예인 , 음악가, 무용수, 프로 운동선수, 프로 여행가 학생들을 위한 학교였다. 우리나라의 아역 배우 혹은 가수들은 아예 학교를 그만 두고 소속 연예기획사에서 음악, 무용, 연기, 등과 영어 말하기, 특정 수업을 개인교습의 형태로 받게 되거나 아예 학업을 등한시 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미국에는 Children's Professional School과 같이 어릴 때부터 Classical  음악가나 연예이거나, 혹은 음악가, 연예인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오프라인 학교도 있지만, 많은 학생들이 공연이나 경기를 위해 불가피하게 학교 수업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자 Global Online School에서는 이와 같은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학교를 개교하게 되었다. Global Online School에서는 Live Streaming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학생들이 5대주 6대양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실시간 수업 일정을 짜는데 애로는 많지만, 일단 실시간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인터넷 강의보다 몰입도와 참여도가 높고,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생 사이의 깊은 Rapport가 형성되어 있다.

 

거의 150년 동안 고도로 개인화된 학습, 지역사회 참여, 글로벌 비전을 통해 모든 학생들에게서 천재성을 이끌어내어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만들어내는 데 헌신해왔다. 글로벌 온라인 스쿨은 이 독특한 교육 철학의 21세기 연장선으로, 학생들의 열정과 학문을 높은 지지를 받는 유연한 학습 환경에서 결속시키고 있다

 

뉴욕 캠퍼스

 

 

특징

 

  • 어떤 학교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경험: 라이브 온라인 세미나, 옥스포드 스타일의 튜토리얼, 그리고 대학 스타일의 스케줄로, 학생들은 그들의 열정을 추구할 자유와 함께 독립 학교의 친밀감을 경험한다.
  • 학생들은 어디서든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학교에 다닐 수 있지만, 뉴욕, 런던, 서울, 상하이, 두바이에 있는 캠퍼스 중 어느 곳에서도 공부할 수 있다. 세상을 보는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 글로벌 졸업장: 글로벌 학생들은 뉴욕의 글로벌 스쿨과 같은 엄격한 기준을 충족할 수 있다. 학생들은 그들의 학업 진로를 국제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고급 배치(Advanced Placement)와 일치시키거나 자신만의 개인 학습 과정을 맞춤화할 수 있다.
  • 학생과 교사는 소규모 학급과 대학 형식의 세미나를 통해 더 깊은 학습을 달성한다.
  • 독서와 평생의 기술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총장은 50년 이상의 글로벌 교육 분야에서 선구적인 리더쉽을 가지고 있으며, 스탠포드 온라인 고등학교의 설립자인 부회장은 30년 동안 첨단 온라인 학습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 전문적인 교사진은 뛰어난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믿고, 그들의 마음을 따르고, 지적 위험을 감수하도록 격려한다.

 

두바이 캠퍼스

대입 지도

 

대입 지도는 9학년 때부터 시작한다. Harvard, Yale, Stanford, Princeton, Brown, Duke, USC, Vassar, Middlebury, Tufts, and Tulane 등이 최근 글로벌 학생들이 입학한 대학들이다.

 

서울 캠퍼스

 

개설 과목

 

English

Science

Social Studies

English Language Arts

English 9

English 10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AP English Language & Composition

AP English Literature & Composition

Earth & Environmental Science (Middle School) Physical Science

Biology

Chemistry

Physics

Anatomy & Physiology Environmental Science (High School)

AP Biology

AP Chemistry

AP Physics 1

Ancient World History Modern World History

AP World History US History AP US History US Government AP US Government & Politics European History AP European History

World Languages

Mathematic

Electives

Spanish I

Spanish II

Spanish III

Spanish IV

AP Spanish Language & Culture

IB Spanish Ab initio I

IB Spanish Ab initio II

IB Spanish B SL I

IB Spanish B SL II

French I

French II

French III

French IV

AP French Language & Culture

French Literature

IB French Ab initio I

IB French Ab initio II Mandarin I

Mandarin II

Mandarin III

Mandarin IV

AP Chinese Language & Culture

IB Mandarin Ab initio I

IB Mandarin Ab initio II English As an Additional Language

Pre-algebra

Algebra I

Geometry

Algebra II & Trigonometry Statistics

Pre-calculus

Calculus

AP Calculus AB

AP Calculus BC

AP Statistics

IB Math SL I

IB Math SL II

IB Math HL I

IB Math HL II

Economics

AP Microeconomics Psychology

AP Psychology

Health Education Business & Entrepreneurship

Computer Science

AP Computer Science

IB Film SL I

IB Film SL II

IB Economics SL

IB Economics HL

IB Philosophy SL

IB Psychology SL

IB Psychology HL

IB Business & Management HL I

IB Business & Management HL II

 

서울 캠퍼스

 

입학 요구사항

  • 지난 2년간의 공식 학교 성적표 (영문번역 및 등급제 설명): 학교 성적표는 현재 학교에서 글로벌 스쿨 입학처로 보내야 한다.
  • 현재 영어 교사 추천과 수학 교사 추천 (영문)
  • 7-12학년의 지원자들의 경우, ISEE 또는 SSAT 시험을 치르도록 요구한다. 테스트 점수는 의사 결정 과정에 들어가는 요인 중 하나일 뿐이다. 이러한 시험 중 하나에 등록할 수 없는 경우, 읽기, 쓰기, 수학에 대한 내부 평가를 요청해야 한다.

 

 

(주) 세쿼이아 그룹은 Global Online School을 소개하고 입학을 위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Khan Academy나 Coursera의 경우는 우수한 교수진이 다양한 컨텐츠를 효과적인 방식으로 전달하는 우수한 매체이지만, 우리나라의 인터넷 강의와 같이 일방적으로 수업 내용을 전달하기 때문에 학생과 교사의 상호작용을 기대할 수 없으므로,  학생이 수업에 몰입하지 못하거나 학생 수준에 맞지 않을 때, 아무리 좋은 컨텐트를 제공해도 효과적인 학습결과를 도출할 수 없습니다.

 

Global Online School은 미국에서 정식으로 인정받은 사립고등학교로 우수한 수업 내용뿐 아니라 교사와의 빈번한 소통 방식으로 소기의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대학에 진학을 목표로 우수한 대학진학 결과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학교의 칼리지 카운슬러와 같은 탄탄한 학생 지도 시스켈에 기인합니다.

 

시간 공간적인 제약으로 정규 수업을 받기 어렵거나, 홈스쿨링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뉴욕의 최고 명문고등학교에서 제공하는 Globla Online School이 최선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뉴욕에 위치한 Global Online School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호 (우 63644)

 

 

 SEQUOIA VIETNAM 

B4-18, Vinhomes Gardenia, đường Hàm Nghi, quận Nam Từ Liêm, Hà Nội  
Hotline: 1900.63.35.18 ㅣ Fax: 0243.203.8059   

 

 SEQUOIA U.S.A 

Landing Help92 Cornerstone Dr.  Ste 111Cary, NC 27519. 

USA Hotline: 919-200-0885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