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대학/미국

미국 대통령과 학사 편입

by yhpark@seqgroup.com 2009. 7. 8.


조기 유학을 통해 뉴저지 주의 P 보딩 스쿨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C군은 남부의 명문으로 일컬어지는 Vanderbilt 대학교에 합격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 V대학에는 너무 한국 학생이 적어서 외로움을 느낀다고 하고 미래에 대학원에서 전공할 과목을 변경하는 것을 고려하여 Columbia 대학교로의 편입을 원한다며 필자에게 상담을 청했습니다.

 

Vanderbilt 대학교는 누구나 선망하는 명문대학교인데 다른 학교로 전학을 원하는 것이 의아할 수도 있지만 전공을 변경하거나 미래의 직업과 관련하여 혹은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여 혹은 Brand Name을 가진 학교의 졸업장을 위해 편입을 원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Community College에 입학한 후 4년제 대학의 졸업장을 받기 위해 4년제 대학교의 3학년으로 편입하려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처럼 미국 사회에서 편입은 아주 흔하게 이루어지고 착실하게 준비한다면 한 단계 Upgrade된 학교의 졸업장을 거머쥘 수 있습니다.

 

미국에는 C군처럼 대학 1학년 혹은 2학년을 마치고 다른 대학으로 편입하는 일이 아주 흔합니다. 역대 미국 대통령 중에도 편입을 한 사람들이 많고 현직에 있는 Obama 대통령도 Occidental 대학에서 Columbia 대학교의 3학년으로 편입을 했습니다.

 

다음은 미합중국 제44 대 대통령인 Barack Hussein Obama II 대통령의 이력입니다.

 

 

LA의 Occidental College 2년 마친 후 NY의 Columbia University 편입

Columbia 대학교에서 Political Science와 International Relations 전공

Harvard Law School 입학하여Juris Doctor (JD) 과정을 마치고 Magna Cum Laude로 졸업

Harvard Law Review의 최초 흑인 편집장

 

Whitehouse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조사해 본 결과, 미국 대통령 중에는 다음의 6명이 학사 편입을 했습니다. (http://www.whitehouse.gov/about/presidents/)

 

John Quincy Adams
6대 대통령


파리, 암스테르담 등지에서 청강을 하고 Netherland의 Leiden University에서 일정 기간 학부 수업을 마치고 결국에는 Harvard University로 옮겨 그곳에서 졸업했습니다.


James A. Garfield

20대 대통령


오하이오 주에 있는 하이람 칼리지(구 Western Reserve Electric Institute)에서 공부하다 메사추세츠 소재 Liberal Arts College 중의 랭킹 1위를 자랑하는 William College로 옮겼습니다.

Benjamin Harrison

23대 대통령


신시네티 인근 Palmers College에서 학부를 시작했으나 교명 때문에 가끔 혼란을 초래하는 Ohio 주의 Oxford에 위치한 Miami University로 편입했습니다.

Woodrow Wilson

28대 대통령


Davidson College 다니다 Princeton University으로 옮겨 그곳에서 졸업장을 받았습니다.

John F. Kennedy

35대 대통령


Princeton University에 다니던 중 질병으로 중퇴한 이후 Harvard University로 편입하여 Harvard University를 졸업했습니다.

Jimmy Carter

39대 대통령 / 2002년 Nobel Peace Prize 수상


Georgia Southwestern College와 George Tech을 각 1년씩 다니다 The US Naval Academy로 편입해 그곳에서 졸업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학사 편입을 위해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해 보겠습니다.

www.seqgroup.com / www.goboardingschool.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