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표준화시험/기타

연구논문 프로젝트가 미국 대학 입시에 미치는 영향

by yhpark@seqgroup.com 2024. 3. 11.

연구논문 프로젝트가 미국 대학 입시에 미치는 영향

 

 

바야흐로 12학년들에게 합격 통보가 전달되고 있다. 그들에게 신의 가호가 함께 하기를 빈다. 오늘 아침에 미국의 보딩스쿨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에게서 UC 2개 학교에서 합격을 받았다는 소식과 미국의 공립중학교에 다니면서 보딩스쿨에 지원한 학생으로부터 버지니아의 명문학교로부터 합격을 받았다는 기쁜 소식을 접했다.

 

합격 소식이 전해지고 나면 이제부터는 11학년들의 시간이 된다. 그런데 점차 경쟁이 심한 양상을 띠다 보니 9, 10학년 학생들도 덩달아 대학입시 준비 모드에 돌입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이들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논문 작성에 대한 것이다. 논문 프로젝트는 고등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기술을 가르치고, 학문적 호기심을 자극하며, 개인적 및 학문적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며, 무엇보다도 학업적, 학문적으로 강점을 보여줌으로써 치열한 대학 입시에서 강력한 스펙을 가진 지원자로서 많은 일반적인 학생으로부터 돋보이는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

 

논문 출판은 미국 대학 입시에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상위권 대학이나 특정 학문 분야에 집중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더욱 그렇다. 논문 출판은 학생이 해당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연구 및 학술적 기여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이는 학생이 독립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나타내기 때문에 대학 입시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특히 논문 출판은 다양한 입시 요소 중의 하나로 학생이 특정 분야에 깊이 몰두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입시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고등학생의 연구논문 프로젝트 왜 중요한가?

 

1.     연구 기술 습득: 논문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연구 질문을 정의하고, 관련 문헌을 검토하며,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은 학문적 성공뿐만 아니라 직업적 성공에도 필수적이다.

2.     비판적 사고 발달: 논문 작업을 하면서 학생들은 정보를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논리적인 주장을 구성하며, 복잡한 문제에 대한 자신만의 해석을 개발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3.     자기 주도적 학습: 학생들은 논문 프로젝트를 통해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자원을 관리하며,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러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은 대학과 직장 생활에서 큰 이점이 된다.

4.     전문 분야에 대한 심층 이해: 특정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구함으로써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향후 학업이나 직업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5.     의사소통 능력 향상: 논문 프로젝트는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의 생각과 연구 결과를 명확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게 한다. 이러한 의사소통 능력은 모든 분야에서 중요하다.

6.     성취감 및 자신감 향상: 도전적인 논문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것은 큰 성취감을 줄 수 있으며, 이는 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이고 미래의 도전에 대한 준비를 돕는다.

7.     대학입시에 긍정적 요소로 입시에 긍정적 역할: 독립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나타내기 때문에 대학 입시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되어 당락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Sequoia Research Project]

세쿼이아 논문 작성 프로젝트

Sequoia Research Program Ivy LeagueOxbridge 등 미국과 영국의 명문 대학의 연구원들이 1:1 밀착 학습 멘토링을 통해 연구 논문을 작성하여 개별적인 독립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세쿼이아는 세쿼이아 논문작성 프로젝트를 통해

Ø   학생들의 논문 작성을 지원한다.

Ø   대학 입시 지원 과정에서 우수한 지원자의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한다.

Ø   명문대의 박사나 연구원들과 커넥션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Ø   UC San Diego Extension 3학점 취득을 지원한다.

 

[Program Timeline]

1:                 멘토와 미팅을 통해 주제 선정

2-4:               토픽 및 리서치 주제와 질문에 대한 고찰

5-9:               논문 작성 시 Writing 코치 지원

10-12:            수정, 첨삭 작업을 통해 논문 완성과 평가

12:                졸업증서 수여

                      학술지 간행, 경시대회 출전

                      UC San Diego 혹은 UC Irvine Extended Studies 3학점 취득

 

Stage1:             Online Application

Stage2:            Interview Round

Stage3:             Mentor Matching

Stage4:             Start

 

[Research Fields]

Ø   STEM

Math / Data Science / Biology / Astrophysics / Computer Science / Neuroscience / Medicine / Chemistry / Engineering / Physics / Architecture

Ø   Humanities & Social Sciences

Economics / Business / Psychology / Philosophy / Gender Studies / Environmental Studies History / Education / Sociology / Law / International Relations / Linguistics / Classics

 

[Fact Sheets 2022-2023 학년도]

      지원 학생:       전 세계 4200

      멘토:              1400명 이상

      멘토링 시간:     22,000 시간 이상

      참가학생 국가:  62개국

 

[Sequoia Research Project]

  Individual Research
Program
Premium Research &
Publication Program
Research Fellowship
Program
리서치 멘토 세션 9 15 30
글쓰기 코치 세션 2 4 6-8
출판 전문가 세션 X 4 4
프로그램 매니저
관리 감독
항상
Sequoia
항상
Sequoia
항상
Sequoia
결과물 대학수준의 논문 작성
AP Capstone / IBDP/ EPQ 논문 작성 활용
고교 및 대학 수준 학술지에 논문 출판 경쟁력 있는 문경시 대회 출품과 학술지 게재
기간 3개월 3-4개월 논문 작성
1-4개월 논문 출판
6-12개월

*** 고교 혹은 대학 수준의 학술지에 3차례 투고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지만,

수준 미달의 논문은 출판될 수 없습니다.

 

[지원 방법]

      지원 신청:        세쿼이아 그룹을 통해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신청

      인터뷰:            Sequoia Research Team과의 인터뷰

      멘토 매칭:        관심 주제 멘토와의 인터뷰 및 매칭

      프로그램 진행

 

[프로그램 멘토 프로필]

Ø   Ivy LeagueOxbridge에서 박사 학위 수여자와 박사과정 연구원들로 구성

Ø   Columbia University / Princeton University / the University of Chicago / Cornell University / MIT / Harvard University / UCLA / Brown University / Yale University / University of Oxford etc.에서 박사 학위 혹은 박사과정 진행 중인 학자 1400+명 멘토로 참가하고 있음

Ø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 멘토의 프로필은 노출되지 않음

 

[논문 출판과 경시대회 출품]

Ø   고등학교 혹은 대학교 수준의 학술지에 논문 게재

Ø   경시대회 출품 가능

Ø   논문 게재된 학술지

OJAS:              Winner of MIT THINK Competition

IDA:                Published in the Yale Review of International Studies

ANNA:             Published in intersect The Stanford Journal of Science, Technology, and Society

SALIL:              Winner of LSE Undergraduate Political review’s Annual Essay Competition

JUSTIN:            Featured on the Brown Journal of World Affairs Podcase

SHAUNAK:         ISEF Regeneron national finalist First place in regional ISEF fair.

 

[Sequoia Research Project Deadline]

Ø   2024 Summer Cohort I

n   지원 마감일:         

u  Priority Admission            2024 3 17

u  Regular Admission(1)        2024 4 14

u  Regular Admission(2)        2024 5 12

n   프로그램 시작:       2024 6 3

 

Ø   2024 Summer Cohort II

n   지원 마감일:          2024 6 26

n   프로그램 시작:        2024 7 15

 

 

㈜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명문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Extra-Curricular Activity Program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 61 에버리치 빌딩 4

전화: 02-569-5433 / soojin@seqgroup.com

www.seqgroup.com / parkyounghee.tistory.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