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대학/유럽 및 기타

영어로 수업하는 독일의 경영학 대학교, IUBH

by yhpark@seqgroup.com 2019. 10. 22.

10월 15일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북경에 도착했다. 다음 날 아침 일찍 왕징 북동부에 위치한 Harrow International School에 도착하여 필자가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IECA, TABS, AICEP에서 같이 활동하고 있는 Hamilton Gregg을 만났다. Harrow School은 영국의 최고 명문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Oxbridge에 가기를 원하지만, 최근에 들어 미국 대학에 진학하려는 중국 학생이 증가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Gregg은 미국 대학교 지원하는 학생들의 College Counselor 역할을 맡고 있다. 영국과 미국 대학은 서로 다른 특징과 다른 지원 방법으로 미국계열, 영국계열의 College Counselor를 따로 두는 것이 합리적이다.

 

[The ICEF Asia Conference, Beijing, China 세쿼이아 사진]


16일 오후부터 북경 시내 CBD의 Grand Millennium Hotel에서 열리는 ICEF Asia 회의에 참가했다. 17-18일 양일간 모두 23개의 미팅을 해서 23개의 미국 보딩스쿨, 미국 대학교, 영국, 독일 등 유럽 대학교, 서머 프로그램 관계자와 만나 세쿼이아를 소개하고 학교에 대한 최신정보를 입수하고 우호관계를 다졌다.

 


이번 회의를 통해 만난 학교 소개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

IUBH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

 

https://www.iubh.de/en/


전통적으로 독일을 비롯한 유럽의 대학들은 자국어로 수업을 하기 때문에 독일대학은 독일어, 프랑스 대학은 불어, 스페인 대학은 스페니시, 이탈리아 대학은 이탈리아, 유럽 대학 입학을 위해서는 언어 습득이 필수적인다. 영어도 어려운 우리나라 학생들이 불어나 독어로 수업을 듣는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영어권 나라 대학에 유학은 흔하지만, 독일이나 프랑스 등 유럽권 대학에 진학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이유가 되었다.

그런데 최근에 들어 독일에는 경영학으로 특화된 사립대학교들이 중심이 되어 영어 수업을 제공하는 대학들이 늘어나고 있다. EU의 최대 경제 강국인 독일의 대학교에 접근할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춰졌다고도 할 수 있다. 이들 대학은 장점은 영어로 수업을 하면서 독일어를 배울 수 있고,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교수들이 학생을 직접 가르치기 때문에 취업율이 높다는 현실적인 장점을 지닌다.

 


IUBH는 독일의 Berlin, Bad Honnef, Bad Reichenhall, 아일랜드 Dublin, Killarney에 위치하고 있다. 110여 개국의 학생을 대상으로 유럽 창업의 중심지인 독일과 아일랜드에 캠퍼스를 두고 영어로 수업하는데 독일어 수업도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한국어를 비롯하여 적어도 3가지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 

철저하게 실무 중심의 교육을 하면, 1학기 동안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독일의 청년실업율은 2.5% 이하로, IUBH의 졸업생들은 졸업 후 3개월 내에 87%, 6개월 내에 94%취업하고 있어서 우수한 취업률을 보여주고 있다. 봄과 가을 학기 1년에 2회 입학 가능하며, Be Smart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수업에서 오프라인으로 혹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변환할 수 있다.

[IUBH Bad Hannof]


독일은 초고령화 사회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일에 종사할 수 있는 청년 인력이 부족한 상태이다. 그래서 독일 정부에서는 독일의 학부 대학원을 졸업한 외국인 학생들에게 졸업 후 Stay-Back Option을 통해 18개월 간 독일에 머무르며 취업 가능성을 탐색하며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졸업 후 바로 출국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른바 Job Seeker Visa을 통해, 18개월 동안 독일에 체류하면 직장을 구해 볼 수 있다.

학부전공:
① Aviation Management
② International Event Management
③ Hospitality Management
④ Hotel & Restaurant Management
⑤ International Marketing Management
⑥ Tourism Management
⑦ International Management

학부 입학을 위한 Pathway Program (Pre-Studies Programme / Pathway Programme)
① 영어, 독일어, 수학, 경제학 등의 대학 수업을 위한 기초 학업
② 2학기 제 1년간, 봄과 가을 2회 학생 선발, Bad Honnef 캠퍼스

전형:
① 독일 중등학교 졸업과 동일한 학업 능력
② 최종 학력 성적표 75% 이상
③ 영어 능력: IELTS 6.0 / TOEFL 80점 이상

Bachelor (BA) Aviation Management 
가장 눈에 띄는 전공이 Bad Honnef 캠퍼스에 개설된 Aviation Management Program이다. 독일의 국적기인 Lusthansa를 비롯하여 Air France, KLM 등 유럽 전통의 항공회사와 최근에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저가항공사의 출현으로 전도유망한 학과라고 할 수 있다. 

 

6학기 동안 Airline Marketing, Current Issues in Aviation, Airport Marketing, Financial Management Airlines, Airport Sales & E-commerce, Safety Management, 등을 수업하여 180-210학점을 이수한다.

Master’s & MBA Degree in Aviation
M. A. International Aviation Management
M. A. International Management with Major in Aviation
MBA International Busi8ness with Major in Aviation

 


세쿼이아 그룹에서 IUBH 경영대학교 유학 관련 정보 제공과 지원 수속

㈜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IUBH의 한국 입학사무소입니다. 독일 대학교이지만,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 고교의 성적과 토플 성적이 있으면 입학 가능합니다. 만약 토플 성적이 못 미칠 경우에는 IUBH에서 제공하는 Preparation Program Bachelor 혹은 Preparation Program Master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학부 혹은 대학원 입학이 가능합니다.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IUBH 학부, 대학원, Foundation 과정과 Berlin, Bad Hannof 캠퍼스와 학교 생활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고 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지원 수속을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유럽의 특별한 경영학 전문대학교/ 대학원에서 제공하는 유니크한 학업 프로그램과 함께 현장 실습을 통한 취업률을 향상시키는 IUBH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