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Youth Online Forum 2024
“AI’s Impact on SDGs”
전 세계 15~18세 학생들은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AI는 많은 산업에서 비즈니스 결정과 정부 정책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에 사용되고 있지만, 기술 격차, 허위 정보, 데이터 가용성 등의 문제는 기회와 함께 위협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도구가 강력할수록 우리는 비판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어떻게 우리는 모두를 위한 더 지속 가능하고 공평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인공지능의 힘을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럼에서는 학생들에게 지정된 국가에서 AI 솔루션이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SDG(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의 필요성을 조사하도록 도전합니다.
각각 다른 나라에서 온 3-4명의 학생들이 한 팀이 되어 국경을 넘어 활동하게 됩니다. 각 팀은 공동으로 대표할 국가를 배정받게 됩니다.
각 팀은 제안된 사용 사례를 설명하는 요약 내용을 작성하고 제안된 시스템을 보여주기 위해 다이어그램을 시각화합니다. 예를 들어, 2018년에 맥킨지 글로벌 인스티튜트는 6단계 상상 학습 시스템으로 AI를 적용하는 것이 야생 밀렵꾼을 잡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사용 사례를 설명했습니다. (참고 링크: https://www.mckinsey.com/featured-insights/artificial-intelligence/applying-artificial-intelligence-for-social-good)
[혜택]
①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환경, 범죄, 교육, 기아, 여성, 인종, 종교, 소수자 등 다양한 문제를 거시적 안목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② 미국 명문 대학원생 팀 코치 지도하에 온라인으로 전 세계 참가자들과 연결하고 토론하고 협력할 수 있습니다.
③ 구체적인 현장 작업을 통해 실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생성하게 되므로 학생들의 전공 선택,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④ 학생들이 대학과 그 이후를 더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비판적, 종합적 사고 능력과 전략을 개발합니다.
⑤ 공식적인 환경에서 영어의 4가지 스킬을 골고루 발달시키고, 특히 토론과 발표를 통해 말하기, 글쓰기 등의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⑥ IBDP 이수 학생의 경우 학습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Extended Essay를 작성함으로써 성공적인 IBDP 이수에 도움이 됩니다.
⑦ AP Capstone 학생의 경우 연구주제에 근거하여 포럼에서의 데이터와 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⑧ A Level 학생의 경우 포럼에서의 연구 주제와 자료를 EQP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⑨ Global 수준의 특별활동은 사회문제 인식과 리더십 연마에 도움이 되므로 대학 지원 과정에 보이는 지원서를 작성하여 합격의 가능성을 향상시킵니다.
⑩ 멘토로부터의 추천서는 합격의 가능성을 배가시킵니다.
⑪ 포럼에서의 결과물은 논문으로 발행되며 그룹 간의 논문경시대회는 우수한 지원자의 면모를 완성합니다.
⑫ 성공적인 참가자는 성과 평가를 기반으로 향후 팀 코치 지원에 우선적으로 고려됩니다.
[신청]
기간: 2024년 9월 20일 금요일까지
대상: 15-18세의 모든 청소년 (각 국가당 5명 이하)
[개요]
① 온라인 회의에는 초청 연사 (주제 전문가, IB, MUN and ELL-사전 녹음 포함) 강연 포함
② 학생 자신의 성찰 및 또래와의 토론 포함
③ 각 포럼에는 25-30개국에서 온 40-50명의 학생 참석
④ SITE123, Webador 또는 기타 무료 웹사이트 도구 사용
⑤ 매주 60-90분 동안 Google Meet을 통해 온라인 미팅
⑥ 포럼 기간 중 두 개의 동일한 세션 중 선택 가능
- 한국 시간 토요일 오후 4시 (UTC 기준 토요일 오전 7시)
- 한국 시간 일요일 오전 4시 (UTC 기준 토요일 오후 7시)
[진행]
① 출석이 큰 비중을 차지하므로 결석 시 사전 통지 필요함
② 독립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팀 프로젝트를 수행함에 있어 Monitor, Facilitator의 지도 관리 감독
⑦ 사전 통지 없이 두 번 연속 글로벌 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참가자는 포럼 대회에서 제외됨
③ 참여 활동은 매주 세쿼이아 카운슬러와 학부모에게 보고됨
④ Activity Sheet 발송
⑤ UN 지속가능한 개발목표를 기반으로 한 주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시사문제를 다룸 https://www.un.org/sustainabledevelopment/sustainable-development-goals/
(주제 예시: Climate Change, Ending Poverty, Public Health and beyond, AquaAlliance etc)
[일정]
기간: 2024년 9월 28일 - 12월 7일까지
9월 28일 | Pre-Forum Mingle in Chat Space (Q&A tag game) |
10월 5일 | Google Classroom Open. Post a self-introduction (why are you interested in this topic?) |
10월 12일 | Mandatory Global Session ○ Tech & Tools. Coach Workshop #1: Five-Point Structure ○ Team Time: Meet & Greet (decide your team name and share your time zone/availability) ○ Warm-up Week starts: Post Prompt (what is the view on this topic in your country where you are from?) |
10월 19일 | Mandatory Global Session ○ Kick-Off (speaker TBD). Warm-up Week Conclusion (Rising Stars recognition). ○ Team Time: Decide each person’s tasks for your team’s October 26 landscape presentation and note them in your Team Chat Space. ○ Background Week starts: Post Prompt (research the AI use on SDGs in your assigned country) |
10월 26일 | Mandatory Global Session ○ Landscape Presentations(live): Present the current AI tools available and SDGs needs in your assigned country ○ Coach Workshop #2: What Makes Good Leaders (Pioneer Points) ○ Team Time: Debrief (reflection on Landscape presentations and plan for your November 2 individual presentation) ○ Brainstorm Week starts: Post Prompt (what are some of the most successful applications of AI for SDGs around the world) |
11월 2일 | Mandatory Global Session ○ Coach Workshop #3: Effective Brainstorming Techniques (how to listen and when to speak up) ○ Individual Presentation in Breakouts: Each team member presents his/her findings on the “Successful AI applications on SDGs” to their team for feedback. Decide on tasks for your team’s final deliverables and note them in your Team Chat Space. ○ Ideation Week starts: Post Prompt (each student posts a 5-min personal video presentation on how AI can impact the most urgent SDGs in their assigned country) |
11월 9일 | Mandatory Global Session ○ Destination Workshop (universities/majors/career choices - *Open to all students) ○ Final Deliverables Q&A with Forum Director ○ Team Time: review each team member’s personal video posts and decide on your team’s final approach. ○ Final Push Week starts: Post Prompt (Final Reflection – based on your research and teamwork in this forum, what worked and can work better to improve international understanding and collaboration?) |
11월 16일 | Mandatory Global Session - Score Sheet Closed. Top Five Notified ○ Final Presentation Rehearsal: each team will have 5 minutes to present their proposal for live feedback during session. The rehearsals will be recorded for asynchronized feedback on Google Classroom. ○ Coach Workshop #4: Effective Presentation ○ Team Time: Review feedback and finalize your final deliverables |
11월 23일 | no session - All submissions (recording, executive summary, best team screenshot) due by midnight UTC on Sunday November 24. Teams that cannot complete their final deliverables by midnight UTC on Sunday, November 24 will be disqualified. |
11월 24일 – 12월 4일 | People’s Choice Voting Online |
11월 30일 | Mandatory Global Session ○ Team Presentations / Celebration ○ What’s Next |
12월 7일 | 수료식 및 시상식 |
[시상]
① 수료증 (Certificate) 수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모든 참가자는 프로그램 수료증 (Certificate)수여
② 베스트 팀상 (The Best Team Award)
온라인 공개 투표와 포럼 내 동료 순위가 결승에서 상위 5개 팀을 결정
국제 패널리스트 팀이 1) 창의성, 2) 내용, 3) 지속 가능성을 기준으로 상위 5개 팀 선정
③ The Top 5 (The Top Five Award)
획득한 포인트에 의해 우수학생 상위 5 선정
④ 최우수상 (The Best Representative Award)
The Top 5 중 포럼 동료들의 투표로 결정
⑤ 최우수 동료상 (The Pioneer Award)
팀코치와 동료에 의해 꾸준한 리더십을 보여준 학생에게 수상
⑥ 최고인기상 (People’s Choice Award)
웹사이트에 게재한 학생들의 제안을 보고 대중들이 투표로 선정.
[특전]
① Global Youth Forum에서 제공하는 인턴십 (2025-2026) 기회 부여
② 글로벌 목표를 위해 현장에서 성공적인 변화 발전을 주도한 우승자에게 인턴십 기회 제공 Microsoft와 Starbucks에서 후원하는 인턴십에 참여
③ 인턴십 참여 분야: 비즈니스, 법률, 공중 보건
④ 인턴십 참여 기간: 2025년 8월 - 2026년 5월
[요구 사항]
① 기술 요구 사항: Google Meet으로 열리는 주간 글로벌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오디오 및 비디오 기능. 포럼 토론을 위한 Google Classroom과 Google Chats 계정
② 부모 동의서: 학부모 또는 보호자가 학생이 소셜 미디어에서 다른 프로그램 참가자와 소통할 것임을 인정하는 서명 필요
[결과물]
① 시각 자료가 포함된 5분 가량의 프레젠테이션
② 1,000단어 (3-4페이지)의 팀 보고서 작성
③ Forum Google Form을 통해 비판적 사고 및 글쓰기 입증
[커리큘럼과 사례 연구를 위해 도움을 주는 기관]
① Workshop Speakers: Hon. Teta V. Banks, Ed.D, National Chair, United Nations Association of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USA
② Advisory Board/Panelist: Andrew Hand – Former Admissions and International Schools Outreach Officer, Australia
③ Panelist: Angolwisye Paul Mwakisu - Senior Assistant Director of Admissions, NYU, Abu Dhabi, UAE
④ Panelist: Elisa Melendez Martin - Director of Global Markets, IE University, Spain
⑤ ELL Lecturer (pre-recorded): Anh Nguyen- ELL Teacher, Hanoi Academy, Vietnam
⑥ Inquiry Lecturer (pre-recorded): Shane Hanna- IB Coordinator, Villiers School, Ireland
⑦ MUN Lecturer (pre-recorded): Nicole Bohannon - ESG Research Associate at ISS, USA
(주) 세쿼이아 그룹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미국의 Global Youth Forum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범세계적으로 관심을 갖는 역사성, 시사성을 띠는 주제를 선택하여 세계 여러 나라 학생들과 소통하고 토론하게 됩니다. (주) 세쿼이아 그룹에서 후원하는 Global Youth Forum에 관심을 가진 학생과 학부모님은 다음의 연락처를 이용해 주십시오.
㈜ 세쿼이아 그룹
02-569-5433 / soojin@seqgroup.com
parkyounghee.tistory.com
'세쿼이아 그룹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quoia Virtual Internships 고등학생을 위한 인턴십 기회 (0) | 2025.01.08 |
---|---|
2024 NextGen Challenge (0) | 2024.10.18 |
Sequoia Research Scholar Program과 논문 작성 방법 (0) | 2024.09.20 |
이더리움의 Vitalik Buterin과 Sequoia Research Project (0) | 2024.07.22 |
ICEF /ANZA -4. 2022년 6월 Adelaide 모습 (0) | 2022.07.22 |
The TOEFL® Essentials™ Test (0) | 2021.10.19 |
한-벨 수교 120주년 기념 제2회 벨기에 문화 축제 (0) | 2021.10.08 |
한-벨 수교 120주년 기념 제2회 벨기에 문화 축제 (0) | 2021.10.08 |
한-벨 수교 120주년 기념 제2회 벨기에 문화 축제 (0) | 2021.10.07 |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TBSAA Convention에 다녀와서 (6) (0) | 2021.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