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보딩스쿨/미국

Indian Mountain School

by yhpark@seqgroup.com 2011. 3. 3.
Salisbury School 시찰을 마치고 Indian Mountain School 투어가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Indian Mountain School의 버스드라이버가 Salisbury School까지 와서 우리 일행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4월이었지만 아직 밖의 날씨는 차갑게만 느껴졌습니다.
 

Indian Mountain School의 체류는 4시간 정도 밖에 할애할 수 없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 날의 모든 일정을 하나도 빼지 않고 전부 소화하겠다는 일념으로 부지런히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Indian Mountain에 들어서자 입학사무처장인 Mimi Babcock이 반갑게 맞아주었습니다. 그녀의 환하고 고운 미소가 바깥의 꽃샘 추위를 사르르 녹이는 듯 했습니다. 이국에서의 소박한 환대는 시간이 지난 후에도 고마움으로 마음 속에 남아있습니다.

 

근처의 Lakeville에서 2학년 때부터 Indian Mountain에 통학을 한다는 9학년의 Grace Fowler Head Tour Guide로서, 러시아에서 온 Emmy Krassovitsky, 뉴욕에서 온 Cynthia Cohen 그리고 필자의 캠퍼스 투어 가이드 역할을 맡았습니다. Indian Mountain에 무려 8년 동안이나 다니고 있는 Grace였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완벽한 투어 가이드를 할 수 있었습니다. Grace는 이미 The Hotchkiss School에서 어드미션을 받아 놓은 상태라 9학년 졸업 후에도 Lakeville과 같은 작은 시골 마을에서 4년을 더 보내야 합니다. Grace에게 Lakeville은 더 없이 안전하고 학업적으로 풍요로운 환경이겠지만 다양성과 역동성이 부족한 것 같아 조금의 아쉬움이 느껴졌습니다.

600 에이커의 캠퍼스지만 대부분은 농장과 목초지이고 건물은 Main Building을 비롯 몇 동 되지 않기 때문에 캠퍼스를 둘러 보는 시간은 그다지 많이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투어를 마친 후 Mark Devey 교장 선생님의 환영사가 이어졌고 음악 과장인 Anton Kuskin 선생님의 음악 수업에 대한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Indian Mountain School은 전체 186명 밖에 되지 않는 작은 규모의 학교임에 비하면 오케스트라 활동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음악 프로그램이 강합니다. 특히 여는 주니어 보딩 스쿨과는 달리 기타 연주를 하는 학생이 월등하게 많았는데 Kuskin 선생님의 영향인 듯했습니다. Kuskin 선생님의 기타 솜씨는 수준급이었고 그의 기타 지도에 대한 열정도 남달랐습니다. 6명의 학생들이 연주하는 클래식 기타의 하모니는 놀랄 만큼 아름다웠고 Kuskin 선생님의 기타 연주에 모두 넋을 잃을 정도였습니다.

 

다음은 Veronica McMahon 기숙사사감으로부터 학생들의 주말 활동에 대한 브리핑을 들었습니다.

평일 학교에서의 활동이 끝나면 저녁 식사 후 Study Hall, Help Class,, Enrichment Class 등으로 저녁 시간이 구성됩니다. 3명의 사감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주말 활동을 기획하게 되는데. 토요일 오전 기숙사생들은 봉사 활동을 하고 오후에는 사인업하여 스키, 산악자전거, 놀이공원, 영화관, 스포츠 관람, 쇼핑 등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일요일에는 하이킹, 낚시, 캠핑, 인라인 스케이팅, 산악자전거타기, 스케이팅 등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제공된다고 합니다.

Lauren Frankenbach 카운슬링 담당 선생님과 Priscilla Wolf Learning Center 선생님은 학업이 부진한 학생들을 도와 주고 고등학교 진학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학교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에 대하여 30분 가량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Wolf 선생님은 외국인 학부모일수록 학교에 도움을 요청하고 싶지만 의사소통의 문제로 꺼리거나, 과외 지도를 받으면 향상되겠지 하는 소극적인 태도로 반응하는 경우가 많다고 운을 뗐습니다. 하지만 자녀의 성적과 연관된 문제는 본인 다음으로 학교의 과목담당 교사와 카운슬러가 가장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학교에 도움을 요청하여 회의를 열러 가이던스 카운슬러, 성적이 떨어진 과목의 담당교사, 학부모, 학생이 한 자리에 모여 성적이 떨어진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성적을 만회할 수 있는 대책은 무엇인지,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 몫으로 제시된 해결책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을지 등에 관해 논의한다고 하며 학생의 문제를 학교에 공론화해 줄 것을 요청했고 Indian Mountain School은 이런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학생 지도에 만전을 기한다고 했습니다.

선생님들과 점심을 함께 하면 학생 대표로 나온 Callaway, Ferrier, Graham, Pryor, Yoon 5명의 학생들과 패널 토의 시간을 가졌는데, 졸업 후 Lawrenceville School에 진학하기로 결정되어 있는 한국 학생 Y양과의 조우로 Indian Mountain School에서의 시간이 더 뜻 깊었습니다.


      :         세쿼이아 그룹

     :         02-569-5433

   메일:         info@seqgroup.com

웹사이트:         www.seqgroup.com/ www.goboardingschool.com

  위터:         @youngheepark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