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대학/Incheon Global Campus (IGC)

겐트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2)

by yhpark@seqgroup.com 2020. 5. 21.

Ghent University Global Campus

 

http://www.ghent.ac.kr/ 인천 송도

 

2013년 처음 Ghent 대학교의 Advisor로 임명된 후 당시 송도글로벌캠퍼스 (지금은 인천글로벌캠퍼스로 개명)에 찾아 갈 때 꽤 황당했었다. 초행길이었기 때문에 네비케이터를 작동시켰으나, Ghent 대학교가 GPS에 잡히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려 가득한 마음으로 떠났는데, 길을 찾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새로 형성된 송도신도시 연수구 지역의 허허벌판에 IGC 건물만 덩그마니 서있었기 때문에 멀리서도 단박에 찾을 수 있었다. 그 이후 가끔씩 찾아갈 때마다 송도 지역은 그야말로 상전벽해였다. IFEZ (인천경제자유구역)에는 IGC의 대학교뿐 아니라, 국제업무단지,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산업단지, 국제화복합단지들이 들어와 있어 기라성 같은 우수한 기업들이 자리를 함께 하고 있다. 날로 발전되어 고층빌딩으로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만들어 내는 송도지역을 보면서 늘 뿌듯함을 느끼게 된다.

2012년 SUNY Korea의 개교를 필두로 2014년 봄 George Mason 대학교, 2014년 가을 Utah와 Ghent 대학교가 개교했고, 마지막으로  SUNY Korea에 FIT가 문을 열어 IGC에는 모두 5개 대학이 둥지를 틀고 있다.

 

오랜만에 IGC에 가서 4개 대학교 입학관계자들과 미팅을 하고 총장님을 뵈었다. 2013년부터 한결같이 자리를 지키고 계신 처장님부터 새내기 사원들까지 반가운 얼굴들과 만나 외국인 학생들에게 IGC에서 제공할 수 있는 장학금과 재정보조금에 대하여 논의했다. 세쿼이아 베트남 사무실이 오픈함에 따라 베트남 학생들에게 IGC를 홍보하고 베트남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인데, 이들에게 장학금이 지급될 수 있다면 베트남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은 물론이고, IGC의 대학들도 베트남에서의 명성을 얻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Study Programmes at GUGC on Their Way to Accreditation 

겐트 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연구 프로그램 인증 취득 과정!

 

 

 

 

겐트 대학교 글로벌 캠퍼스(GUGC)에서 제공되는 연구 프로그램은 플랑드르 대학교 및 고등 교육 위원회(VLUHR)로부터 인가를 위한 중요한 단계인 긍정적인 보고를 받았습니다.

 

겐트 대학교 글로벌 캠퍼스(GUGC)는 2014년 한국 정부의 초청으로 설립됐으며 이후 줄곧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자랑스러운 회원이었습니다.

 

 

 

 

 

 

인증

설립 기간 동안 GUGC는 교육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임시 인증을 받았습니다. 2019년 가을 동안 연구 프로그램은 VLUHR에 의해 구성된 전문가 패널에 의해 심사되고 검토되어 GUGC의 연구 프로그램이 영구적인 인가를 받아야 하는지를 판단하였습니다.

 

이 절차는 프로그램이 플랑드르 정부가 제시한 모든 품질 표준을 준수하고 모든 법과 규정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아직 획득하지 않은 정식 인가는 NVAO(Nederlands-Vlaamse Accreditatiorganisatie)가 수여합니다. 인증은 기관이 학생들에게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 위원회는 공정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습니다.

 

평가 패널 위원장

네덜란드 와게닝겐 대학교 식품과학 명예교수 티니 판 보켈 교수

 

패널 구성원

에바 탑 미국 아이다호 대학 생물과학 교수

Patrick Van Dijck 교수, Moleculaire Bietechnologie Van Planten en Micro-gorganismen, 벨기에 KU Leuven

이민섭 이온진단 게놈센터 대표이사

벨기에 앤트워프 대학의 생화학 및 생명공학 석사 샬럿 아담스

 

평가 패널의 프로젝트 매니저 및 비서

패트릭 밴 덴 보쉬 플랑드르 고등교육위원회 품질보증부 정책보좌관

 

 

 

 

패널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일반적인 품질 표준에 기초하여 GUGC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검토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 목표 결과 수준
  • 교육 학습 환경
  • 달성된 결과 수준

 

 

 

검토 결과

VLUHR은 광범위한 연구와 검토 절차를 거쳤으며, 또한 캠퍼스를 방문하여 시설을 살펴보고 튜터 및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도록 한 후, GUGC의 모든 학사 프로그램에 대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겐트 대학교 졸업생 현황 

 

 

 

 

 

 

 

 

 

겐트대학교 졸업자 석사과정 입학 사례 -2019년도

 

 

 

 

 

(주) 세쿼이아 그룹은 Ghent University의 개교 이전부터 Advisor 역할을 했습니다. 유럽의 대학들은 대부분 자국어로 강의를 하기 때문에 언어의 문제에 봉착하여 상대적으로 미국의 대학교보다 덜 알려져 있습니다.  Ghent 대학교는 그야말로 벨기에의 서울대학교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바이오 분야에서는 유럽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Ghent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유명 바이오 기업에 취업하고 유럽 최고의 명문대학원에 진학한 성과는 Ghent 대학교의 우수성을 입증합니다.

 

Ghent 대학교에 대한 정보나 지원 수속에 관한 상담이 필요 하시면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호 (우 63644)

 

 

 SEQUOIA VIETNAM 

B4-18, Vinhomes Gardenia, đường Hàm Nghi, quận Nam Từ Liêm, Hà Nội  
Hotline: 1900.63.35.18 ㅣ Fax: 0243.203.8059   

 

 SEQUOIA U.S.A 

Landing Help92 Cornerstone Dr.  Ste 111Cary, NC 27519. 

USA Hotline: 919-200-0885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