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대학/Incheon Global Campus (IGC)

겐트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3)

by yhpark@seqgroup.com 2020. 5. 21.

Ghent University Global Campus

 

http://www.ghent.ac.kr/ 인천 송도



2013년 처음 Ghent 대학교의 Advisor로 임명된 후 당시 송도글로벌캠퍼스 (지금은 인천글로벌캠퍼스로 개명)에 찾아 갈 때 꽤 황당했었다. 초행길이었기 때문에 네비케이터를 작동시켰으나, Ghent 대학교가 GPS에 잡히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려 가득한 마음으로 떠났는데, 길을 찾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새로 형성된 송도신도시 연수구 지역의 허허벌판에 IGC 건물만 덩그마니 서있었기 때문에 멀리서도 단박에 찾을 수 있었다. 그 이후 가끔씩 찾아갈 때마다 송도 지역은 그야말로 상전벽해였다. IFEZ (인천경제자유구역)에는 IGC의 대학교뿐 아니라, 국제업무단지,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산업단지, 국제화복합단지들이 들어와 있어 기라성 같은 우수한 기업들이 자리를 함께 하고 있다. 날로 발전되어 고층빌딩으로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만들어 내는 송도지역을 보면서 늘 뿌듯함을 느끼게 된다.

2012년 SUNY Korea의 개교를 필두로 2014년 봄 George Mason 대학교, 2014년 가을 Utah와 Ghent 대학교가 개교했고, 마지막으로  SUNY Korea에 FIT가 문을 열어 IGC에는 모두 5개 대학이 둥지를 틀고 있다.

 

오랜만에 IGC에 가서 4개 대학교 입학관계자들과 미팅을 하고 총장님을 뵈었다. 2013년부터 한결같이 자리를 지키고 계신 처장님부터 새내기 사원들까지 반가운 얼굴들과 만나 외국인 학생들에게 IGC에서 제공할 수 있는 장학금과 재정보조금에 대하여 논의했다. 세쿼이아 베트남 사무실이 오픈함에 따라 베트남 학생들에게 IGC를 홍보하고 베트남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인데, 이들에게 장학금이 지급될 수 있다면 베트남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은 물론이고, IGC의 대학들도 베트남에서의 명성을 얻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STUDENT SERVICES AND FACILITIES 

GUGC 학생지원서비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최고의 학업·생활 환경을 제공하여 재학생 모두가 성공적인 학업 결과를 얻게 하고자 교학·생활·행정관련 다양한 학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GUGC Career Center를 통해 전문적인  커리어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학생 모두가 학업과 동시에 활발히 진로를 탐색하고 다양한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교학팀 |Academic Affairs 

입학준비과정(Pre-College) 프로그램 운영

학사과정, 생활관련 상담

학습 지도, 튜터링 프로그램운영

학생 고충 해소를 위한 Ombudperson(옴브즈만)제도 운영

 

 학생지원팀 |Student Services 

등록급 수납, 각종 증명서 발급 등 행정서비스 지원

기숙사 입소관리, 장학금 관리, 근로장학생 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생활 지원

학생회, 동아리 활동, 교내 행사 기획, 등 학생활동 지원

 

 커리어 센터 |Career Center 

직무역량개발 및 사회활동참여 프로그램 운영

이력서 및 지원서 첨삭 서비스 포함 커리어 상담

교내 · 외 현장실습(Internship) 정보 제공

 

 

 

 

 

 

 

 INCHEON GLOBAL CAMPUS, IGC 

 

 

겐트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연구와 실험에 최적화된 GUGC 시설뿐만 아니라 IGC(인천글로벌캠퍼스)내의 다양한 최첨단 편의, 생활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GC 가 주최하는 캠퍼스 행사와 IGC 연합 동아리 등을 통해 캠퍼스 내 다른 외국대학(뉴욕주립대, FIT, 유타대, 조지메이슨대) 재학생들과도 자유롭게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ICG Campus Overview 

 

 

 

 

 

 

 

 

 

 

 

 ADMISSIONS FOR 2021-2022 

 

 

 

 모집정원 

225명 - 3월, 9월 학기 통합 정원

 

 

 전형별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지원일정 

 

 

 

 학비 

 

학사 기본금 : 연 2,000,000원(매년 선납 / 환불 불가)

학부 수업료 : 연 18,000,000원(1학점 당 30만원, 1년 필수 이수학점 60학점 기준)

기숙사 : 1인실 3,600,000원 / 2인실 2,400,000원 / 3인실 1,920,000원(연간 학기 중 약 32주 거주 기준)

※ 모든 학비 관련 항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음

 

 

 장학금 

 

입학 장학금 : 본교 주관 화학수학경시대회(GUGC Chem2ath Contest) 수상자(상, 하반기 연 2회 개최)

성적 장학금 : 재학생 중 이전 학년 성적 우수자

복지 장학금 : 가계소득 수준에 따라 학년별 선발

 

 

 

 

 

 

 

 

(주) 세쿼이아 그룹은 Ghent University의 개교 이전부터 Advisor 역할을 했습니다. 유럽의 대학들은 대부분 자국어로 강의를 하기 때문에 언어의 문제에 봉착하여 상대적으로 미국의 대학교보다 덜 알려져 있습니다.  Ghent 대학교는 그야말로 벨기에의 서울대학교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바이오 분야에서는 유럽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Ghent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유명 바이오 기업에 취업하고 유럽 최고의 명문대학원에 진학한 성과는 Ghent 대학교의 우수성을 입증합니다.

 

Ghent 대학교에 대한 정보나 지원 수속에 관한 상담이 필요 하시면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호 (우 63644)

 

 

 SEQUOIA VIETNAM 

B4-18, Vinhomes Gardenia, đường Hàm Nghi, quận Nam Từ Liêm, Hà Nội  
Hotline: 1900.63.35.18 ㅣ Fax: 0243.203.8059   

 

 SEQUOIA U.S.A 

Landing Help92 Cornerstone Dr.  Ste 111Cary, NC 27519. 

USA Hotline: 919-200-0885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