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대학/Incheon Global Campus (IGC)

겐트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1)

by yhpark@seqgroup.com 2020. 5. 21.

Ghent University Global Campus

http://www.ghent.ac.kr/ 인천 송도

 


2013년 처음 Ghent 대학교의 Advisor로 임명된 후 당시 송도글로벌캠퍼스 (지금은 인천글로벌캠퍼스로 개명)에 찾아 갈 때 꽤 황당했었다. 초행길이었기 때문에 네비케이터를 작동시켰으나, Ghent 대학교가 GPS에 잡히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려 가득한 마음으로 떠났는데, 길을 찾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새로 형성된 송도신도시 연수구 지역의 허허벌판에 IGC 건물만 덩그마니 서있었기 때문에 멀리서도 단박에 찾을 수 있었다. 그 이후 가끔씩 찾아갈 때마다 송도 지역은 그야말로 상전벽해였다. IFEZ (인천경제자유구역)에는 IGC의 대학교뿐 아니라, 국제업무단지,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산업단지, 국제화복합단지들이 들어와 있어 기라성 같은 우수한 기업들이 자리를 함께 하고 있다.
날로 발전되어 고층빌딩으로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만들어 내는 송도지역을 보면서 늘 뿌듯함을 느끼게 된다.

2012년 SUNY Korea의 개교를 필두로 2014년 봄 George Mason 대학교, 2014년 가을 Utah와 Ghent 대학교가 개교했고, 마지막으로  SUNY Korea에 FIT가 문을 열어 IGC에는 모두 5개 대학이 둥지를 틀고 있다.

 

오랜만에 IGC에 가서 4개 대학교 입학관계자들과 미팅을 하고 총장님을 뵈었다. 2013년부터 한결같이 자리를 지키고 계신 처장님부터 새내기 사원들까지 반가운 얼굴들과 만나 외국인 학생들에게 IGC에서 제공할 수 있는 장학금과 재정보조금에 대하여 논의했다. 세쿼이아 베트남 사무실이 오픈함에 따라 베트남 학생들에게 IGC를 홍보하고 베트남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인데, 이들에게 장학금이 지급될 수 있다면 베트남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은 물론이고, IGC의 대학들도 베트남에서의 명성을 얻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GHENT UNIVERSITY, UGENT 

겐트대학교, 벨기에 겐트시

 

 

 

겐트대학교는 1817년 벨기에 겐트시에 설립된 200년 역사의 유럽 명문 대학으로 11개 단과대학,230개 학과, 46,000여 재학생과 15,000명의 교직원이 재직하는 벨기에 대표 국립종합대학입니다. 겐트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과 논문 실적을 보유 함은 물론, 다수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 출하였고 특히나 생명과학·공학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명문대학입니다. 이러한 겐트대학교의 위상은 각종 세계 대학 평가 순위로 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세계 대학 평가 순위

 

2019 ARWU 세계대학순위 66위

식품과학기술 세계 7위, 생명공학 세계 24위

 

2019 CWTS 세계대학순위 61위

생명과학 세계 16위

 

2020 U.S. News 세계대학순위 87위

동식물 세계 7위, 환경과학 세계 56위

 

 

 

 

 

 

 

 

 

 

 

 

 

 

 

 GHENT UNIVERSITY GLOBAL CAMPUS, GUGC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대한민국 인천시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공동 추진한 해외 우수대학 국내 유치사업에 초청되 어 2014년 9월 벨기에 본교와 동일한 커리큘럼과 교수진을 갖춘 확장형캠퍼스를 겐트대학교를 대표하는 생명공학 3개 학과와 함께 인천 송도에 개교하였습니다.

 

 

GUGC 개설 전공

분자생명공학 |Molecular Biotechnology

식품공학 |Food Technology

환경공학 |Environmental Technology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의 모든 과정은 해외 유학을 꿈꾸는 한국 학생들에게 해외 유학 없이도 국내에서 본교와 동일한 유 럽학사학위를 수여 받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초석을 탄탄하게 준비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고 2014년 52명 에서 시작한 재적 인원이 개교 7년차인 현재 700여명으로 급속히 증가했습니다. 겐트대 글로벌캠퍼스는 이러한 국내에서의 성장에 멈추 지 않고 중국, 베트남 등의 동아시아 학생들 유치는 물론 벨기에 본교와 유수의 세계 명문 대학들과의 교환 학생 제도 신설 등에 힘을 쏟아 진정한 글로벌캠퍼스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특장점

 

  • 벨기에 최고 국립대학 확장형 캠퍼스
  • 국내 유일 유럽 유럽 이학사(BSc) 수여 과정
  • 본교와 동일 수준의 교과과정 과 교수진
  • 100% 영어강의, 교과과정 50% 이상 연구 및 실험
  • 4학년 1학기 벨기에 본교 수학, 본교 석사 과정 지원 시 우대

 

 

 

 

 

 

 

 

 

 

 GUGC BACHELOR PROGRAMS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생명공학분야 3개 학과를 학부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겐트대학교 학부과정은 재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응용생명공학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교육과정으로 설계되 어 생명공학 과목과 이론 학습은 물론 미래 산업 분야에 대한 대응 능력을 함양시킵니다.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신입생은 입학 후 첫 2년간 생물학, 화학, 물리학, 수학, 정보학, 대학영어 등으로 구성된 1, 2학년 공통 교과과 정을 이수하여 기초를 다지고 3학년 주 전공 선택 후에는 3, 4학년 공통 교과과정을 수강하게 됩니다.

 

 

주 전공을 선택한 3학년부터는 각 전공별 심화 과정 이수를 통해 학문적 깊이와 전문성을 다지게 됩니다. 마지막 4학년 1학기는 벨기에 본교에서 경영 · 경제학 과목을 포괄하는 생명공학 융복합과정을 이수하고 귀국 후 졸업 논문 제출과 함께 졸업하게 됩니다.

본교 정규 학기는 9월이나 신입생 모집은 3월과 9월 전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9월 학기는 졸업까지 총 8학기 과정으로 구성되고 3월 학기는 입학 준비 학기(Preparation Semester) 포함 졸업까지 총 9학기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 세쿼이아 그룹은 Ghent University의 개교 이전부터 Advisor 역할을 했습니다. 유럽의 대학들은 대부분 자국어로 강의를 하기 때문에 언어의 문제에 봉착하여 상대적으로 미국의 대학교보다 덜 알려져 있습니다.  Ghent 대학교는 그야말로 벨기에의 서울대학교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바이오 분야에서는 유럽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Ghent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유명 바이오 기업에 취업하고 유럽 최고의 명문대학원에 진학한 성과는 Ghent 대학교의 우수성을 입증합니다.

 

Ghent 대학교에 대한 정보나 지원 수속에 관한 상담이 필요 하시면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호 (우 63644)

 

 

 SEQUOIA VIETNAM 

B4-18, Vinhomes Gardenia, đường Hàm Nghi, quận Nam Từ Liêm, Hà Nội  
Hotline: 1900.63.35.18 ㅣ Fax: 0243.203.8059   

 

 SEQUOIA U.S.A 

Landing Help92 Cornerstone Dr.  Ste 111Cary, NC 27519. 

USA Hotline: 919-200-0885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