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세쿼이아 그룹/교육 컨설팅

글로벌 교육 허브로 도약하는 인천글로벌캠퍼스 겐트대학교 (4)

by yhpark@seqgroup.com 2022. 4. 12.

재학생과 졸업생의 Testimonials

너무나 많은 상품이 쏟아지고, 너무나 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있는 현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결정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고객의 관점에서, 정확하고 정직한 리뷰와 추천은 의사 결정 과정에서 큰 도움을 주게 되므로 정직한 증언 (Testimonials)과 후기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는 고객이 새로운 브랜드나 제품을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에 큰 영향을 미치며, 반면, 단 한 번의 부정적인 리뷰가 잠재 고객을 크게 동요시킬 수도 있다. 소비자들은 마케팅 담보물을 신뢰하는 것보다 서로를 더 신뢰하기 때문에, 경험자의 증언이 자신들의 결정 과정에 무게를 더하게 된다.

 

2014년 개교하여 현재 재학생 750, 수많은 배출한 Ghent University의 졸업생들의 학교에 대한 생생한 증언을 들어 보도록 하자. 그동안 필자는 Ghent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상담하고 지원을 도와주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과 접촉이 있었는데, 현재 겐트대학교 환경공학과에 재학하고 있는 A양과 생명공학과를 졸업하고 스위스 로잔연방공과대학교 대학원에서 화학공학 및 생명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B양의 이야기를 청취해 보도록 한다. (: Ecole polytechnique fédérale de Lausanne, 영어: Swiss Federal Institute of Technology in Lausanne)

 

사진은 아래 언급한 학생과 관계가 없습니다.

[A양과의 대화]

Ø  Ghent University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사실 저는 국내 입시를 통하여 이미 대학교에 진학하고 있었는데 뒤늦게 Ghent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되어 국내 대학과 영어로 수업하며 벨기에 본교에 유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Ghent에 매력을 느껴 가감하게 자퇴를 감행하여 Ghent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대학에 입학한 상태였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아까웠고, Ghent에 반드시 입학하리라는 보장이 없었기 때문에 도전을 감행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나 잘 한 결정이고 당시 그 고민이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느낍니다.

 

Ø  입학 전 어떤 준비를 했나요?

Ghent에서는 수학과 과학을 영어로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국내 고등학교를 다녔던 저로서는 내용을 알지만, 영어라는 형식으로 표현하는 방식을 몰랐기 때문에 힘들 것을 예상했습니다. 영어는 수업을 듣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자기 생각을 남들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그러나 영어는 4년 동안 학교 생활을 계속 연마될 수 있기 때문에 입학 당시 영어 능력이 부족하더라도 계속적으로 노력하면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수학, 과학 과목의 깊은 이해가 요구되기 때문에 고등학교 과정에서 이과 과목을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다른 국내 대학을 다녔기 때문에 국내 대학과 GUGC를 비교한다면?

한국 대학에서는 수업 시간에 자기 의견 또는 궁금한 점을 묻게 되면 튀는 행동이라 하여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Ghent에서는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며, 다른 학생들과 소통하는 것을 장려하기 때문에 이런 과정을 통하여 스스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Ghent에서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특별했던 점은 벨기에에 가서 수업을 듣는 것입니다. 벨기에에 가서 다양한 인종과 문화, 언어를 가진 사람들과 사귀며, 소통하고 함께 공부하며 그들을 이해할 수 있음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B양과의 대화]

Ø  이미 Ghent를 졸업했는데, GUGC 재학 중 가장 인상에 남는 것이 있다면?

뭐니 뭐니 해도 4학년 1학기에 벨기에 본교에 가서 공부한 것이 가장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어찌 보면 1학기라는 짧은 기간에 새로운 세계에 적응하면서, 석사과정에 해당하는 수업을 이수해야 했기 때문에 생활과 학업 면에서 힘들었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벨기에의 특별한 문화를 체험하고 그곳에 유학 온 다양한 나라의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었습니다. 벨기에는 유럽의 중심에 유치하여 편리한 교통으로 유럽의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유럽 문명을 체험할 수 있어서 소중한 경험으로 남아 있습니다.

 

Ø  GUGC의 장점을 표현한다면 무엇이라 말할 수 있습니까?

GUGC는 벨기에 본교와 동일한 졸업장이 수여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는 물론 유럽을 비롯 세계 어느 나라의 대학원에 쉽게 진학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만약 국내 대학에 다니면서 해외 대학원 진학을 준비했다면 영어 능력 향상이 힘들었을 것이고, 해외 대학원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나 지식이 부족하여 막막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교에서 파견된 교수님들은 본교의 사정을 물론 대부분의 유럽 대학에 대하여 정통하시기 때문에 벨기에 본교가 아닌 다른 나라 대학원 진학에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위스의 로잔연방공과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는 행운을 얻게 되었습니다. 진학에 도움을 주신 교수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GUGC 입학에 뜻을 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언이 있다면?

IGC의 대학 중에 Ghent를 졸업하는 것이 제일 어렵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Ghent 지원을 꺼린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세계 순위 최상위”, “힘든 강의 수준”, “졸업 학점 240” 등이 공포의 키워드였던 것 같습니다. 물론 초중고 시절 한국어로 수업을 받다가 갑자기 모든 과목을 영어로 배워야 한다는 점이 엄청 부담스럽기도 했고요. 그러나 두려움을 이겨낸 지금 후배들에게 감히 말씀드린다면 자신을 믿으라”라고 하고 싶습니다. 크고 작은 강물과 구릉과 언덕, 큰 산이 앞을 가리고 있었지만, 교수님과 교직원, 친구들의 도움으로 꾸준히 지치지 않고 물을 건너고, 산을 넘었습니다. 저도 할 수 있었기에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 세쿼이아 그룹은 2014년 개교이래 Ghent University의 입학전형에 대한 많은 정보와 자료 그리고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겐트대학교 인천 글로벌캠퍼스 입학에 대하여 상담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