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세쿼이아 그룹/교육 컨설팅

글로벌 교육 허브로 도약하는 인천글로벌캠퍼스 겐트대학교 (2)

by yhpark@seqgroup.com 2022. 4. 11.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소개

 

Ghent University200여 년 간 시대를 선도해 왔던 유럽의 명문대학교이다. Ghent1871년 벨기에의 겐 트시에 설립된 대학으로 11개 단과대학, 230개 학과, 47,000명의 재학생과 15,000명의 교직원이 재직하고 있다. 벨기에의 국립대학이자 네덜란드 언어권 내 최대 규모의 종합대학이다. Ghent는 유럽 명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새로운 사고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인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내일의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국내 유일하게 유럽 대학의 이학사 학위 수여

Ghent University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유럽 대학의 이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네덜란드-플란더스 고등교육위원회에서 정식 인증을 통해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Accreditation을 받았다. 유럽 학점 이수 시스템 (European Credit Transfer and Accumulation System)에 따라 운영되면 4년 전 과정 이수 시 벨기에의 Ghent University 졸업장과 240학점에 대한 학위 설명서를 발휘하여 세계 어디에서도 학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

 

 

 

네덜란드-플란더스 고등교육인 가위원 회로부터 정식 인가된 교육과정

Ghent의 교육과정은 2014년 개교이래 네덜란드-플란더스 고등교육인가위원회 (The Accreditation Organization fo the Netherlands and Flanders, NVAO)의 교육과정 평가 정기 인증을 진행하였고, 20205월 기존 교육과정 임시인증 (Provisional Accreditation)이 영구인증 (Permanent Accreditation)으로 확정되어 교유과정의 우수성과 경쟁력이 입증되어 공식화했다.

 

인천글로벌캠퍼스 (IGC)에 설립된 한국의 Ghent University2014년 개교 이래 현재까지 누적 졸업생 수는 20218월까지 55명으로 대학원 진학, 기업 및 연구기관 취업률 96%의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대학원 진학하는 학생의 80% 이상이 본교 벨기에의 Ghent University, 영국의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 Imperial College London, 스위스 Zurich 연방공과대학교 (ETH/ Zurich), Lausanne 연방공과대학교 (EPFL)등 유럽 소재 최고 명문대학원에 진학하여 세계를 무대로 한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고 있다.

 

졸업생 진로

     58%                대학원 진학

     38%                취업

 

진학 대학원

Ghent University

ETH Zurich

EPFL

Karolinska Institutet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

Imperial College London

The University of Manchester

서울대학교 / 연세대학교 / 성균관대학교

 

취업

BINEX

BL&H Co. Ltd.

Boehringer Ingelheim

Charles River

Dxome

ERM

Janssen

IQVIA

ifez

Samsung Biologics

Seegene

Satorius Stedim

에프앤디넷

 

 

 

Key와 숫자로 본 Ghent University global Campus (GUGC)

     2014년 9월 1일   개교               

     3                    개설 전공 분자생명공학 / 식품 공학 / 환경 공학

     2+2                 공통 학부 2+ 전공과정 2

     100%               영어 강의

     750       재학생 수        

     BSc                 대한민국 최초 & 유일의 유럽 대학의 이학사 (Bachelor of Science) 수여

     96%                대학원 진학, 기업 및 연구기관 취업률

     50%                이론 50%와 실습 50%의 교육과정

     101               교원 수

     1:5                  교수 1명 당 학생의 비율 (Ratio)

     4학년 1학기       벨기에 Ghent University 본교로 유학 생활

     240 학점          우수한 교육과정

 

Ghent University는 생명공학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연구 중심 대학 Ghent의 교과과정을 국내 및 동아시아 현지 실정에 적합하게 설계하였다. 이를 통한 미래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여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 진취적인 생명공학 기술 분야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Ghent가 추고 하는 핵심역량

     다양한 과학 분야의 지식 함양

     연구 및 설계 능력 개발

     비판적, 지적 사고 능력 향상

     협업 및 소통능력 육성

     경영, 경제, 사회 분야의 소양 교육 제공

 

 교육과정의 특징

     역량 기반의 STEM 교육

역량 기반 교육 모델 (Competence-Based Education)과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 Mathematics)을 토대로 디자인된 교육과정

     우수한 교육과정

STEM의 유기적 기반을 다지고자 1/2학년 동안 120학점을 공통 방식으로 이수하고 3학년에 진입하면 전공을 선택하여 나머지 2년 동안 120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연구 기반 교육

충분한 실험 실습을 하고 졸업 프로젝트에 중점적 교육을 실시하며 방학 동안 연구센터에서 연구, 인턴십과 같은 과외활동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다.

     본교 유학

4학년 1학기 동안 벨기에 본교의 Ghent에 유학하여 국제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문화 간 소통 역량을 배양한다.

 

 

㈜ 세쿼이아 그룹은 2014년 개교이래 Ghent University의 입학전형에 대한 많은 정보와 자료 그리고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겐트대학교 인천 글로벌캠퍼스 입학에 대하여 상담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