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표준화시험/SAT

[Breaking News] 2020년 6월 SAT 시험 전격 취소

by yhpark@seqgroup.com 2020. 4. 16.

 Breaking News  2020년 6월 SAT 시험 전격 취소

 

 

대입 시험 주관사 칼리지보드는 COVID-19 확진자가 증가하자 지난 3월 14일과 5월 2일에 예정돼 있던 SAT 시험을 취소한 바 있다. 그런데 또 다시 칼리지보드는 미국 시간으로 4월 15일. 오는 6월 6일로 예정되어 있던 SAT 시험 또한 전격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걷잡을 수 없이 증가하고 있는 COVID-19 확진자 때문의 결정된 고육지책이 아닐 수 없다.

 

 

SAT 6월 시험 전격 취소

 

그 대신 원래 일정에 없던 9월 시험을 신설하기로 했다. 그러나 아직 구체적인 날짜는 결정된 바 없다고 한다. 따라서 8월 29일, 10월 3일, 11월 7일, 12월 5일 시험 일정에 9월 시험이 추가되는 형국이다. 이들 시험은 5월부터 신청을 받을 것이니 미리 미리 신청하여 응시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 3, 5, 6월 시험이 모두 취소됨에 따라 가을부터 실시되는 시험은 응시장소를 더 늘릴 예정이라고 한다.

 

9월에 치르게 되는 SAT 시험은 AP시험과 같이 집에서 응시할 수 있는 디지털 형식의 온라인 시험으로 변경된다. 칼리지보드에서는 시험보다 더 중요한 건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6월 시험을 취소한 배경을 밝혔는데, 심각한 미국의 COVID-19 사태에 대한 반영이라고 할 수 있다.

 

SAT 9월 시험 신설되어 올해는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SAT 시험 칠 수 있어

 

칼리지보드는 취소된 시험은 빠르면 8월 29일에 정상대로 학교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지만, 가을학기까지 학교가 문을 열지 못할 경우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필자의 의견으로는 온라인으로 치는 AP 시험이 객관식에서 주관식으로 바뀌었고 시험 시간도 축소되었기 때문에 주로 객관식으로 출제되었던 SAT 시험도 주관식의 비율이 높아지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다. 온라인 SAT 시험은 AP시험처럼 주관식 문제 중심으로 출제될 공산이 크다.

한편, 각 대학들은 코로나19 사태로 학생들이 제대로 수업을 받지 못하고 대입 시험도 미뤄지자 UC를 포함한 주요 대학들이 잇따라 내년도 대입심사 전형에서 SAT 항목을 평가 요소에게 제외하는 학교가 늘어나가고 있다.

 

 

 

 

9월 시험은 디지털 형식으로 온라인 시험

 

그러나 많은 대학들이 이미 시험을 보았거나 혹은 8월 이후 시험 볼 학생들이 지원서에 시험성적을 기입하는 것은 인정할 것이며 이는 장학금 심사 등에 적용될 것이다. 이는 지원요건에서는 면제하지만 점수를 기입하면 참고한다는 의미이다. 이것은 UC가 SAT Subject Tests 점수를 지원요건에서 제외시켰지만 점수를 제출하면 입시전형에 유리한 점과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다.

 

 

 

 

 

 

 

 

㈜ 세쿼이아 그룹은 미국의 National Association for College Admission Counsrlors, Independent Educational Consultants Association, Higher Eductaional Consultants Association의 정회원이며, American Institute of Certified Educational Planners의 외국인 최초 Certified Educational Plannerd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NACAC, IECA, HECA, AICEP 등에서 발표하는 최신의 대학 입시 정보를 입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COVID-19 사태로 대학입시의 방항이 유동적이고 불확실하기 때문에 최신 정보에 따른 입시준비는 필연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신의 대학 입시 정보를 가지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상담에 응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호 (우 63644)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