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Summer & Winter Program

Sequoia Learning Journey Summer 2022 Cheam School, London, UK

by yhpark@seqgroup.com 2022. 5. 19.

Sequoia Learning Journey Summer 2022

Cheam School, London, UK

10-14세 남녀 학생

 

20227 17일부터 731일까지 / 731일부터 814일까지 (2주간)

매년 9월 초 London에서는 “Study World” Conference가 열려서 영국의 보딩스쿨, 대학교, 여름캠프, 언어연수 학교 등이 참가하여 전 세계의 유학 관계자들에게 학교를 소개하고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에 참가했던 Russell Lynch는 필자와 브라질, 독일, UAE에서 온 교육컨설턴트들을 명문 보딩스쿨인 Cheam School에 초대하여 Summer Program을 소개했다. Cheam School은 런던 근교에 위치하는데, Heathrow와Gatwick 공항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한국 학생들에게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Cheam School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Highclere Castle Downton Abbey는 아름다운 성으로 유명하여 관광객도 모이는 곳이다.

 

Cheam School1645년에 설립되었는데, 현재의 위치로 옮긴 것은 1932년이다. 100에이커의 푸른 들에 조지안 스타일의 건물로 지어졌다. 영국에서 Cheam School이 명성을 떨치게 된 이유는 소위 영국의 Royal Family들이 재학했던 학교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Elizabeth 여왕 이후 왕위 계승 서열 1위인 Prince Charles와 그의 아버지, 여왕의 돌아가신 남편인 Prince Phillip, 부자가 이 학교 출신이다. 지금도 Cheam School의 복도에는 Elizabeth 여왕이 몸소 처음 입학하는 Charles를 데리고 등교하는 사진이 걸려 있다.

 

드넓은 학교 운동장에는 크리켓 경기장, 6개의 테니스 코트와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스포츠 홀과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마음껏 뛰놀고 운동하고 경기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 학생들의 특기와 장기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연장과 역사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는 예배당도 눈을 사로잡는다. 학교의 본관 건물 1/2층은 교실과 과학실, 도서관 등이 들어서 있고 그 위층은 기숙사가 들어서 있어서 어린 학생들이 안전하게 공부하고 숙식할 수 있다.

Director로 서머 프로그램을 총괄 기획하는 Russell Lynch는 짐바브웨에서 태어난 영국인으로, 이탈리아, 영국, 아프리카에서 30년간 교편을 잡으며 25년간 주니어 서머 캠프를 주최한 베테랑이다. Managing PartnerNick Rahovitis15년간 그리스에서 영어를 가르친 경험으로 커리큘럼과 특별활동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RussellNick의 오랜 기간 교사로서의 경력과 꼼꼼한 프로그램 기획 운영 및 관리에 믿음이 생겼고, 투명하고 자신 있게 공개하는 캠프 사이트, 기숙사, 식당, 교실, 특별활동, 현장학습 현장 등을 둘러보고, 더 큰 신뢰를 갖게 되었다.

전문적이고 역동적인 RussellNick의 영어 교수법을 특히 어린 학생에게 큰 도움이 된다. 캠프 도착 즉시 객관식, 서면 과제와 심층 인터뷰를 통해 반을 배정받게 된다. 10-14세 학생들이 최대 15명이 한 그룹이 되어 팀 활동을 펼치게 되면 각 클래스에는 2명의 교사가 투입된다. 특히 어린 나이의 학생들에게 교사의 코멘트와 평가, 피드백,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24/7 학생을 지도하고 보살피게 된다.

 

영국의 전통적인 보딩스쿨인 Cheam School에서 진행되는 Summer Camp10-14세 남녀 학생을 대상으로 2주간 진행된다. 전 세계 주로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동유럽에서 온 학생들과 15명씩 그룹을 이루어 영어 수업을 하게 되는데, 적절한 반 편성을 통해 각 학생 별 언어 능력 발달에 따른 어휘와 문법의 능력 별 개인별 수업이 이루어진다. RussellNick의 오랜 영어 지도 경험에 의거한 영어 수업 모형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적용하고 있다.

언어 교육은 학생의 언어 사용능력 자체는 물론, 학생의 지적, 사회적 발달 측면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어린 학생들을 이해하고 발달 심리에 정통하면서 다국적 학생들로 구성된 교실 분위기를 활기차게 운영할 줄 알아야 한다 즉, 영어 기능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건전한 사고를 하고 바른 행동을 하며, 여러가지 경험을 통해 어린이의 성장을 도와주어야 한다는 것이 Russell의 신념이기 때문에 교실은 밝고 명랑하고 친근한 기분이 들도록 설계되어 있다. 지도 내용과 내용 선정의 과정, 지식과 기능이 올바르게 구성되었고, 학생들 사이의 상호 작용과 언어 행위의 본질, 언어적 수단, 교재, 교수법이 잘 어우러져 최상의 효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Ø  의사 소통 중심 교육

Ø  내용 중심 교육

Ø  Task 중심 교육

Ø  그룹 내 협동적 언어 교육

Ø  과정 중심 교육

Ø  장르 중심 교육

말하기, 쓰기 지도 방안으로는 과업과 활동 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실제성과 진정성을 강조한다. 특히 의미 전달과 정확한 언어 사용 간의 균형 있는 학습을 추구한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학생에게 사회 언어적 능력과 언어의 사회적 관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절한 오류를 수정하고, Feed back을 주어 스스로 오류를 교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기간의 영어 수업이지만,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과정과 결과물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

  

[Sequoia Learning Journey]

All-Inclusive Program

Heathrow 공항 픽업 서비스

Solent University의 기숙사 이용 화장실이 포함된 싱글 룸 사용

Full Board와 여행 시 도시락 제공

2주 프로그램: 2회 종일 여행과 3회 반나절 여행

3주 프로그램: 3회 종일 여행과 5회 반나절 여행

London여행 (London Eye 입장료 포함)

Westminster River Boat 크루즈 여행

London 자연사박물관 혹은 과학박물관

Warwick Castle (3D Interactive Trail 입장 포험)

Zog & Quest for the Golden Star at British Ultimate Castle

Bsingstoke’s Milestone Living History Museum

1930년대 빅토리아 시대 재현 및 보존 지역

Coral Reef Waterworld

영국내 최대 물놀이 리조트

반편성 시험과 Full Package 교재 제공

수료증 (Certificate) 수여

 

Sports & Social Activities

Ten Pin Bowling, Afternoon Sports, 수영 (Quays Swimming Pool), Disco Night

팀 대항 경기 상품 제공

 

 

 

㈜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10-14세 남녀 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Sequoia Learning Journey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2주 프로그램:    20227 17일부터 731일까지 / 731일부터 814일까지

 

Sequoia Learning Journey에 관심을 가진 학부모님은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