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Summer & Winter Program

Sequoia Learning Journey Summer 2022 Solent University, Southampton, UK

by yhpark@seqgroup.com 2022. 5. 19.

 

 

 

매년 9월 초 London에서는 “Study World” Conference가 열려서 영국의 보딩스쿨, 대학교, 여름캠프, 언어연수 학교 등이 참가하여 전 세계의 유학 관계자들에게 학교를 소개하고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에 참가했던 Russell Lynch는 필자와 브라질, 독일, UAE에서 온 교육컨설턴트들을 SouthamptonSolent University에 초대하여 Summer Program을 소개했다. London에서 자동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Southampton은 영국해협을 앞에 두고 해변가에 위치한 항구도시이다. 건너편 프랑스를 사이에 둔 영국의 남부지역은 북부에 비해 날씨가 온화하여 여름이면 관광객들이 몰리는 해변도시들이 즐비하다. 도버 해협의 오른쪽부터 Dover, Folkstone, Hastings, Eastbourne, Brighton, Portsmouth, Southampton, Bournemouth, Torquay, Plymouth까지 이어진다.

어둑어둑 해져서 도착한 SouthamptonSolent University의 유리 벽 건물에는 빨간 우주선이 내려앉은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했다. 천장까지 뚫린 널찍한 공간인 큼지막한 로비에는 우주선과 같은 아주 특별한 구조물이 있다. 상상력에 불꽃을 당기라는 이른바 Spark 빌딩이다. 우주선 안에는 세미나실도 있고, 정찬이 제공되는 레스토랑도 있는데, 마치 우주 정거장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었다. 저녁을 먹는 내내 우주선에서 둘러보는 행성에는 열공하는 학생들과 삼삼오오 담소하는 모습들이 정겨웠다.

Director로 서머 프로그램을 총괄 기획하는 Russell Lynch는 짐바브웨에서 태어난 영국인으로, 이탈리아, 영국, 아프리카에서 30년간 교편을 잡으며 25년간 주니어 서머 캠프를 주최한 베테랑이다. Managing PartnerNick Rahovitis15년간 그리스에서 영어를 가르친 경험으로 커리큘럼과 특별활동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RussellNick의 오랜 기간 교사로서의 경력과 꼼꼼한 프로그램 기획 운영 및 관리에 믿음이 생겼고, 투명하고 자신 있게 공개하는 캠프 사이트, 기숙사, 식당, 교실, 특별활동, 현장학습 현장 등을 둘러보고, 더 큰 신뢰를 갖게 되었다.

 

Pandemic으로 지난 2년간 캠프나 언어연수 등의 활동이 자취를 감췄었지만, 종전의 경우를 보면 믿지 못할 서머 프로그램도 꽤 많았다. UCLA의 서머 캠프에 참가했다고 하지만 실제는 한국인이 한국 학생만을 모집하여 여름 동안 텅 빈 UC 캠퍼스를 잠시 빌어 기숙시키고, 영어교사를 고용하여 수업을 진행했고, 디즈니랜드 등을 관광하는 Summer Program을 만든 경우가 허가했다. UCLA에서 한 캠프였는데, 룸메이트가 부산에서 온 학생이어서 부산 사투리만 배웠다는 학생도 있었다.

영국의 Southampton Solent University에서 진행되는 Summer Camp11-17세 남녀 학생을 대상으로 2, 3주간 진행된다. 전 세계 주로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동유럽에서 온 학생들과 15명씩 그룹을 이루어 영어 수업을 하게 되는데, 적절한 반 편성을 통해 각 학생 별 언어 능력 발달에 따른 어휘와 문법의 능력 별 개인별 수업이 이루어진다. RussellNick의 오랜 영어 지도 경험에 의거한 영어 수업 모형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적용하고 있다.

 

Ø  의사소통 중심 교육

Ø  내용 중심 교육

Ø  Task 중심 교육

Ø  그룹 내 협동적 언어 교육

Ø  과정 중심 교육

Ø  장르 중심 교육

 

말하기, 쓰기 지도 방안으로는 과업과 활동 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실제성과 진정성을 강조한다. 특히 의미 전달과 정확한 언어 사용 간의 균형 있는 학습을 추구한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학생에게 사회 언어적 능력과 언어의 사회적 관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절한 오류를 수정하고, Feed back을 주어 스스로 오류를 교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기간의 영어 수업이지만,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과정과 결과물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

RussellNick의 수업 방식을 살펴본다. Southampton에는 Titanic MuseumTitanic Story가 있는데, 당시 Titanic호의 출항 당시 배의 모형, 배에 소장되어 있는 수많은 물건들과 시설물들, 해양 기록물, 고고학 및 지역 소장품으로부터 조달된 매우 다양한 흥미로운 유물들을 전시한다. 학생들은 Titanic 영화를 보고, 노래를 듣고, 직접 박물관에 가서 유물들을 보고, 가이드의 영어 설명을 듣고, 안내문을 읽는다.

이를 감상한 학생들에게 Titanic호 침몰 현장에서 신문기자가 되어 기사를 작성하고, TV 리포터가 되어 시청자들에게 긴급한 소식을 전하게 한다. Titanic 침몰 현장에 대한 그림을 그려서 잡지에 기고할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은 침몰의 현장에서 생생하게 보고 듣고 말하고 글 쓰며, 서로 협력하여 과제를 만들어가면서 영어 능력을 향상하고, 지적 호기심을 발달시키고, 상호 Communicative 기술을 배우며, 리더십을 기르게 된다.

[Sequoia Learning Journey]

All-Inclusive Program

Heathrow 공항 픽업 서비스

Solent University의 기숙사 이용 화장실이 포함된 싱글 룸 사용

Full Board와 여행 시 도시락 제공

 

2주 프로그램: 2회 종일 여행과 3회 반나절 여행

3주 프로그램: 3회 종일 여행과 5회 반나절 여행

 

Ø  London여행 (London Eye 입장료 포함)

Ø  Portsmouth 여행 (hm Victory 입장료 포함)

Ø  Bournemouth 여행

Ø  Oxford 여행 (Pitt Rivers Museum, Museum Natural History or Ashmolean Museum 견학)

Ø  Isle of Wight by Red Jet Ferry 페리 탑승

Ø  Beaulieu (National Motor Museum 자동차 박물관 견학)

Ø  Winchester 여행 (Cathedral 대성당 관광)

 

Titanic ProjectSea City Museum

반편성 시험과 Full Package 교재 제공

수료증 (Certificate) 수여

 

Sports & Social Activities

Ten Pin Bowling, Afternoon Sports, 수영 (Quays Swimming Pool), Disco Night

팀 대항 경기 상품 제공

 

 

 
 

 

 

㈜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11-17세 남녀 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Sequoia Learning Journey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2주 프로그램:     202273일부터 717 / 7 17일부터 731일까지

3주 프로그램:     20227 3일부터 724/ 710일부터 731일까지

 

Sequoia Learning Journey에 관심을 가진 학부모님은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