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대학/미국

수능 실패한 학생이 고려할 만한 다양한 유학 방법 (1)

by yhpark@seqgroup.com 2019. 12. 17.

 미국의 4년제 사립, 주립대학교 

 

 

대학수학능력시험, 흔히들 수능이라고 부르는, 이 시험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표준화 시험 (Standardized Test)으로 학생이 대학에 입학했을 때 대학의 교육과정을 수학할 수 있는지를 평가 (Scholastic Aptitude Test)하는 것으로써, 미국의 SAT와 흡사한 시험이다. 올해 11152020학년도 수능시험이 실시되었고, 12 5일 수능시험 점수가 발표되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을 거의 100% 가까이 반영하는 정시 전형은 작년 대입 기준으로, 전국 대학 선발 비중의 20% 정도를 차지한다고 한다. 그러나 전국 대학에서 80% 가까이 선발하고 있는 수시 전형에서는 수능 성적을 아예 반영하지 않는 대학들도 있고, 일부 상위권 대학에서는 일부 과목 중 일정 등급만 넘기면 되는 최저등급제를 충족 조건에 넣기도 한다.  미국의 Admission 제도처럼 학생부 (면접, 학교 내신 성적, 수상 실적, 교외 활동 이력 경력, 자기소개서)나 논술 등으로 선발한다.

 

수능 시행 초기에는 수능을 통한 정시 비율이 높아 대학입시에 공정성 논란이 적었지만, 최근 조국 자녀 입시부정 사건에서 보듯이 수시를 확대하여 공정성에 대한 의심에 따른 볼멘소리가 잦아지고 있다. 이는 수능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정치적 변질되어 생기는 문제가 아닐까 싶다. 진보교육단체가 수능의 영향력을 약화시키려 하여 공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일반 학부모들과 충돌이 빚어졌고, 오히려 수능 위주 모집이 축소함으로써 사교육비가 더욱 많이 지출된다는 역설이 등장했다. 조국 사태로 수능 위주의 정시전형이 공정하기 때문에 이를 확대 시행하라는 지시도 내려졌다.

 

대학입시가 절대절명인 대한민국의 학생들은 아무튼 고달프다. 무려 12년 동안 고생을 했는데 단 한 차례의 수능시험이 학생의 운명을 결정한다. 가히 가혹하다 아니할 수 없다. 최근 수능 시험 발표이후 유학에 대해 관심을 두지 않고 있던 학생들도 유학에 대한 문의와 상담이 잦아졌다. 수능 점수가 실망스러운 것이 가장 큰 이유이지만, 대학에 들어가자 마자 어학연수, 경시대회준비, 인턴십, 자격증 획득, 동아리활동 등 다음 스테이지인 취업 경쟁에 뛰어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영어와 학업을, 동시에 두 마리 토끼를 잡고, 현장수업 (Hands-on Education), Project 수업, 현장실무 (Coop), Internship을 통해 취업을 향상시키는 유학의 길을 택하겠다는 생각 때문이다.

 

오늘부터 시리즈로 포스팅하려는 학교들은 유학에 특별한 준비 없는 학생들이 고려해 볼 수 있는 유학의 방법들이다. 수능 시험 점수가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입학시켜 줄 수 있지 않을 것 같다는 불길한 증조가 엄습하거나, 세계화된 시민으로 더 큰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하겠다.

 

소개하는 각 대학의 특별한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는데, 언어능력을 증명하기 위한 TOEFL이나 IELTS 성적이 필요하다. 그러나 학교에서 제공하는 Pathway/Foundation 프로그램을 선이수 하거나,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단기간 영어 연수를 마친 후 입학이 가능한 곳도 있다. 한편 유럽의 대학 중에는 미래 밀착형의 특별한 전공을 제공하는 곳이 많고, 졸업 후 유럽 현지에서 취업을 고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학교들이다.

 

 

 

1.     American University  

Washington, DC / https://www.american.edu

국제경영학과 14(U.S News&World Report,2020)

공공 자금 및 예산 대학원 16(U.S News&World Report,2020)

리서치 전공 68 (Forbes, 2019)

워싱턴 DC에 있는 상위권 대학으로, 영향력이 큰 학업 과정, 인턴십 프로그램, 다양한 학생 단체로 알려져 있다.

 

 

2.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Columbia, South Carolina / https://www.sc.edu

국제경영학과 1 (U.S News&World Report,2020)

경제학 대학원 83(U.S News&World Report,2020)

컴퓨터 공학 92(U.S News&World Report,2020)

우수한 학생 경험을 쌓고 학습, 연구 및 지역사회 참여의 혁신에 헌신하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영향력이 큰 연구 대학

 

 

3.     University of the Pacific  

Stockton, California / https://www.pacific.edu

공학과 학부 52(U.S News&World Report,2020)

세계 수준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도전적인 분위기에서 강의를 제공한다.

 

 

4.     Auburn University  

Auburn, Alabama / www.auburn.edu

공학 프로그램 10(U.S News&World Report,2020)

경영학과 66 (U.S News&World Report,2020)

컴퓨터 공학 67(U.S News&World Report,2020)

권위 있는 학술 프로그램, 실습 학습 경험, 가족 정신으로 학생들을 성공으로 준비시킨다.

 

 

5.     University of Utah  

Salt Lake City, Utah / https://www.utah.edu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10(U.S News&World Report,2020)

컴퓨터 학과 25 (CSRankings, 2019)

유타 대학교는 솔트레이크 시티의 그림 같은 캠퍼스에 위치해 있다. 유타는 기업가정신, 혁신, 삶의 질에 중점을 두어 글로벌 리더를 창출한다.

 

 

6.     University of Dayton  

Dayton, Ohio / https://udayton.edu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20(The Princeton Review, 2019)

공학 대학원 47(U.S News&World Report,2020)

학문적 우수성, 지역사회 리더십, 기업가정신, 긍정적인 세계적 영향을 창출하는 데 전념하는 최상위 연구 대학

 

 

7.     University of Kansas  

Lawrence, Kansas / https://ku.edu

공공자금 및 예산 학부 26(U.S News&World Report,2020)

공학과 학부 83 (U.S News&World Report,2020)

연구 중심의 학문 교육과정과 진로 지원에 전념하는 최상위 공립 연구 대학

 

 

8.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  

Chicage, Illinois / https://www.uic.edu

공공자금 및 예산 대학원 12(U.S News&World Report,2020)

미국 공립대학 25 (Times Higher Education, 2020)

컴퓨터 사이언스64(U.S News&World Report,2020)

경제학 대학원 68(U.S News&World Report,2020)

시카고의 일리노이 대학은 지원적이고 다양한 환경에서 실제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시카고 시내에 위치한 UIC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에서 살고, 배우고, 뛰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9.     Louisiana State University  

Baton Rouge, Louisiana / https://www.lsu.edu

석유 공학 프로그램 3(U.S News&World Report,2020)

회계 프로그램 52(U.S News&World Report,2020)

학생 참여, 연구 기회, 경험적 학습에 전념하는 상위 100위권 공립 대학

 

 

10.  University of Mississippi  

Oxford, Mississippi / https://olemiss.edu

회계 프로그램 10 (U.S News&World Report,2020)

미시시피 대학교는 학문적 리더십, 가족적인 분위기, 그리고 세계적인 직업적 기회들로 유명하다.

 

 

11.  Adelphi University  

Garden City, New York / https://www.adelphi.edu

뉴욕 Top 25 MBA 프로그램 (Top Managrement Degrees, 2017)

컴퓨터 정보 시스템 졸업생 임금 상위 10% (College Factual, 2020)

아델피 대학은 뉴욕에서 불과 40분 거리에 있는 뉴욕 가든 시티의 아름다운 캠퍼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12.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  

Orlando, Florida / https://www.ucf.edu

컴퓨터 공학 52(U.S News&World Report,2020)

68,000명 이상의 등록 학생들이 있는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은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대학이다. 강력한 학술 프로그램, 리더십 훈련, 경력 기회 등을 통해 변화를 창출하고 전 세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13.  Florida International University  

Miami, Florida / https://www.fiu.edu

국제경영학과 2 (U.S News&World Report,2020)

플로리다 국제 대학교는 미국에서 가장 큰 공립 연구 대학 중 하나이다. FIU Global First Year 프로그램은 학생들을 학문적, 사회적, 그리고 직업적 성공을 준비시킨다.

 

 

 

14.  University of Massachusetts Boston  

Boston, Massachusetts / https://www.umb.edu

국립대학 1(U.S News&World Report,2020)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 도시에 위치한 UMass Boston은 주요 연구 대학의 자원과 공공 기관의 접근성을 결합했다.

 

 

15.  Auburn University at Montgomery  

Montgomery, Alabama / www.aum.edu

남부 명문 공립학교 33(U.S News&World Report,2020)

최고 학부 교육 22(U.S News&World Report,2020)

몽고메리의 오번 대학교는 앨라배마 주의 활기찬 수도에 있는 공립 대학이다. AUM은 학생들이 성공적인 직업을 갖도록 준비하는 협력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16.  Mercer University  

Macon, Georgia / https://www.mercer.edu

공학과 52(U.S News&World Report,2020)

미국 조지아주 마콘과 애틀란타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머서 대학교는 학문적 교과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연구와 전문적인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7.  American Collegiate Washington DC  

Washington, DC / https://americancollegiate.com/washington-dc/

리서치 전공 63 (Forbes, 2019)

국립 대학 100(U.S News&World Report,2020)

American Collegiate DC는 유명한 미국 대학이 주관하는 엘리트 1학년 전학 프로그램이다. ACDC는 당신을 미국이나 세계 일류 대학으로 편입시키는 것을 목표로 엄격한 준비 환경을 제공한다.

 

 

18.  Cleveland State University  

Cleveland, Ohio / https://www.csuohio.edu

대학 순위 100 (USA Today, 2018)

발전 유동성과 연구 효과를 위한 공립대학 18 (Brookings Institution, 2019)

클리블랜드 주립대학교는 세계적인 병원, 포춘 500대 기업, 정부 연구 센터, 문화 기관과 제휴하여 학생들에게 학술, 연구,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19.  American Collegiate Los Angeles  

Los Angeles, California / https://americancollegiate.com/los-angeles-ca/

국립 대학 20(U.S News&World Report,2020)

학생-교수 비율 30:1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아메리칸 컬리지에이트는 작고 엄격한 학업 과정과 국제 학생들을 위한 개인화된 지원을 결합한 엘리트, 1년짜리 전학 프로그램이다

 

 

 

 

 

㈜ 세쿼이아 그룹은 미국과 유럽의 보딩스쿨을 필두로 명문대학교 입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심리인적성 검사를 통해 학생의 목표를 설정하여 학생의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심리검사를 통해 적성, 재능과 흥미를 파악하고 전공과 커리어 관리에 필요한 상담을 제공합니다. 수능을 마친 학생들이 갑작스럽게 유학을 결정했을 때의 당혹감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Foundation, Pathway, Gateway, Studienkolleg에 입학하여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습니다. Joint Institute를 비롯하여, 미국, 캐나다 유럽 대학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전공에 대하여 소개하고 입학에 필요한 지원 수속을 합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호 (우 63644)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