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보딩스쿨/한국 국제학교

“상속자들”과 대전국제학교(Taejon Christian International School)

by yhpark@seqgroup.com 2013. 10. 28.

상속자들과 대전국제학교(Taejon Christian International School)

 

 

기독교 건학 이념으로 우리 나라에 학교를 세운 지 50년을 넘긴 대전국제학교 (Taejon Christian International School)는 작년 대전시 유성구 용산로에 새로운 교사를 건립하여 새로운 등지를 틀었습니다. 지난 10 25 TCIS에서 Residential Programs에 관한 컨설팅 의뢰를 받고, TCIS에 방문하여 Head of School Dr. Thomas J. Penland, Residence Life of Director Mr. Brent Frazier, Assistant Residence Life of Director, Mr. Larry Smith, Director of Admission Ms. Kate Oh Ms. Barbara Smith 등 학교 관계자들에게 Presentation을 진행했습니다.


 <출처: TCIS 홈페이지>

 

 

TCIS에서 의뢰하여 Residential Program에 관한 컨설팅 진행

TCIS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민호, 박신혜와 아이돌 출신의 연기자들이 대거 출현하고 있는 SBS Hot한 드라마인 상속자들의 제국고 장면을 촬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Presentation을 끝낸 후 Mrs. Oh상속자들의 촬영 장소라며 학교 구석구석을 보여주셨습니다. 몇 분간의 방영분을 촬영하기 위하여 출연자는 물론, 스태프, 엑스트라까지 100여 명이 새벽부터 밤 1시 반까지 학교에서 진을 쳤다는군요.





 <출처: 세쿼이아진 그룹>

 

  

TCIS SBS의 드라마 상속자들의 제국고 촬영 장소

TCIS 1958년 선교사들에 의하여 건립된 학교로 현재 Pre-K부터 12학년까지 약 50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데 이중 1/3 정도의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를 채택하고 있으며, 2011년에는 IBO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으로부터 Elementary School IB Primary Years Program Middle School IB Middle Year Program도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WASC (western Association of School and Colleges) ACSI (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s International) 그리고 대한민국 교육부의 학력 인정을 받았습니다.





 



<출처: 세쿼이아 그룹> 

 


112명의 교사와 스태프가 근무하고 있는데 모든 교사는 교사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고등학교 교사의 약 40%가 석사 이상의 학위를 받았습니다. 교사들은 USA, 한국, Canada, Australia, New Zealand, China, Malaysia, Philippines, Taiwan, Congo등의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의 비율은 1:6입니다.

 

대부분의 졸업생은 미국의 대학교에 진학하기 때문에 대부분 SAT 시험을 칩니다. 2013년 졸업생들의 SAT 시험 점수는 Critical Reading 570, Mathematics 676, Writing 587점으로 SAT 평균 점수는 1834점이었습니다. 또한 2013년 졸업생들의 PSAT 평균 점수도 160점이어서 PSAT 전체 평균 점수인 141.50을 훨씬 웃돌고 있어 학업적으로 강한 면모를 보여 줍니다 


  <출처: TCIS 홈페이지>

 

 

[TCIS 지원 시 유의할 점]

 

1.      입학 자격 심사

Ø  부모 중 최소한 한 명이 외국인이어야 한다.

Ø  부모가 한국인이거나 이중국적을 소지한 경우, 학생은 반드시 3년 이상 해외에서 거주한 사실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지원 시 학부모와 학생의 여권과 외국인 등록증 사본을 동봉하여야 하고, 학부모가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을 경우, 학생과 학부모의 출입국 사실증명서, 거주사실확인서 또는 3년 동안의 학생 성적 기록을 첨부해야 한다.


   <출처: TCIS 홈페이지>

 

 

2.      원서에는 종교상의 선호도를 기록하게 되어 있는데 기독교도가 아니라도 지원할 수 있고 합격 여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학교에서는 종교 상의 배경을 알고자 한다.

 

3.      원서 마지막 부분은 원서동의서인데, 이곳에 서명을 함으로써 학교의 기능을 이해 했음을 인정하는 것이 되며, 원서에 기재된 모든 정보가 사실임과 재정적인 의무와 법적 책임을 다할 것임을 서약하는 것으로, 원서 제출 시 반드시 부모와 학생의 서명이 있어야 한다.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TCIS를 비롯하여 우리 나라에 건립되어 있는 각종 국제학교와 외국인학교에 대한 문의에 응대하고 있습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도곡동 552-8 젠빌딩 4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l dchang@seqgroup.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