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대학/미국

조지아텍, 조지아 주립대학의 내년 합격률에 대한 전망

by yhpark@seqgroup.com 2020. 5. 11.

조지아텍, 조지아 주립대학의 내년 합격률에 대한 전망

 

 

 

 

 

미국 대학 입시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와 풍부한 자료가 필수적이다. 미국 대학 입시 요강이 계속 수정되고, Common Application 등 지원 시스템이 발전되고, 당시 환경에 따라 변화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도래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COVID-19 사태로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어 학교에서의 내신 평가 기준이 달라질 수 있고, SAT/ACT 시험이 연기 또는 취소되어, 이에 의거하여 GPA 평가 방법, 표준화 시험 점수 반영의 비율도 달라질 수 있다.

 

필자는 이와 같이 급격하게 변화되는 입시 요강에 대하여 늘 주의 깊게 살펴보고 업데이트하고 있다. Common Application의 Collegeboard, IECA (Independent Educational Consultants Association), HECA (Higher Educational Consultants Association) 그리고 AICEP (American Institute of Certified Educational Planners)의 정회원으로서, 이 단체들이 보내오는 메일과 Newsletter를 꼼꼼히 살핀 후 새롭게 변화된 내용을 학생들의 상담과 지원 수속에 반영하고 있다. 그런데 많은 유학원에서 이런 최신의 정보를 입수하고 있는지 이를 컨설팅에 잘 반영하고 있는지 의문이 생긴다. 가끔 타 유학원에서 컨설팅을 받았다는 학생에게서 잘못된 정보나 오래 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을 종종 보았기 때문이다.

 

 

2020년 2월 초 미국의 George주 의회에서 발표한 내용이 눈에 띄어 블로그에 소개해 보도록 한다. Georgia주 의회가 Georgia에 거주하는 주민 학생 이른바 In-State Applicants의 수를 증가시키기 위한 법안을 발의 논의하고 있다. 주 의회에서는 Georgia 거주하는 더 많은 학생들이 Georgia 주립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법안에 대하여 심의를 거듭하고 있다.

 

Georgia 주에는 50개 이상의 대학이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명문 공과대학인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Atlanta, GA.를 비롯하여 University of Georgia. 4 Year. Athens, GA. / Georgia Southern University. 4 Year. Statesboro, GA. / Georgia State University. 4 Year. Atlanta, GA /. Augusta University. 4 Year./  Georgia College & State University. 4 Year. / Kennesaw State University. 4 Year. 등등 모두 26개 공립대학, 22개의 2년제 Community College 그리고 Emory, Mercer, Savannah College of Arts & Design, south University의 4개 사립대학이 있다.

 

University of Georgia

 

Georgia College & State University

 

 

이 법안에 따라 Georgia주 거주 학생들의 Georgia Tech, University of Georgia, Augusta University 등 최상위 공립대학 합격률이 높아질 전망이다. 그런데 이것이 갖는 의미는 외국인 학생들이 Georgia Tech이나 UGA에 합격할 수 있는 확률이 크게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민주당 상원의원인 Brandon Beach 상원의원의 발의안은 Early Action을 통해 Georgia 주민 학생들을 90% 이상 선발하라는 것이다.

 

Augusta University


Beach의원의 말을 인용하면, Georgia 주의 학부모들의 청원은 자녀들이 Georgia 주립대학에 진학하기를 희망한다. 그런데 그들이 납세자들이어서 Georgia 주에 커다란 공헌을 하며, Georgia 주의 미래를 위해 기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녀들이 주립대학에 입학하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그래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도 Georgia Tech 등의 문턱이 높아서 주 내의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고, 인근 주에 있는 University of Alabama, Auburn University 혹은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에 진학하는 학생이 많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주민 학생에 대한 배려 자원에서 Early Action을 통해 주민 학생들을 대량 선발하겠다는 것이다. Georgia 주의 주민들은 우수한 대학에 보내는 것이 점점 힘들어지고, Georgia 주의 입장에서는 우수한 학생들을 인근 다른 주에 빼앗기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주민에 대한 배려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University of Alabama

 

Georgia Tech의 경우 지난 해 Early Action에 23,000명 정도의 학생이 지원하여 4569명이 합격하여 경쟁률은 21%였다. 따라서 2021-22학년도 Georgia Tech이나 University of Georgia의 외국인 학생 합격률은 더욱 더 치열하게 경쟁하여 합격률은 더 많이 하락하게 될 전망이다.

 

 

 

 

 

 

 

 

 

 

 

㈜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최신의 정보와 자료 그리고 15년 이상 미국 대학과 보딩스쿨에 지원 상담과 수속을 담당한 경험으로 최선의 입학지원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IECA, HECA, SSATB, TABS의 정회원으로서 정기적으로 받는 메시지와 정보, AICEP와 NACAC의 Seminar 혹은 Webinar를 통해 입시를 위한 지식을 습득합니다. ICEF, WEBA, ST. Alphe에서 각 학교와의 1:1 미팅을 통해 학교와의 의사소통이 원활합니다. 세쿼이아만의 Know-How와 Authority는 학생의 지원 수속에 큰 도움이 됩니다. 미국 대학과 보딩스쿨, 그리고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보딩과 대학 지원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호 (우 63644)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