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교육일반

가로세로 연구소- 내 자식 보내고 싶은 세계 명문고 18 (2탄) (1)

by yhpark@seqgroup.com 2020. 1. 20.

 

 

<내 자식 보내고 싶은 세계 명문고 18> 2

 

박: 안녕하세요, 박영희입니다. 현재 Education Consultant IECA NACAC, HECA 유럽 대학교와 보딩 스쿨 관여하고 있으며, 학교와 학생/ 학부모의 매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카이 캐슬의 교육컨설턴트는 학생을 위해 이전투구하는데 비하여 IECA는 학교와 학생 학부모를 매개하여 학생을 옹호하는 입장에서 학생이 원하는 곳에 합격시키도록 노력하는 반면 학교를 대신하여 한국 학생에게 학교를 홍보하고 학교에 Right match가 되는 학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학교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학교대표사무소와 같은 역할을 하여 원서 지원 안내와 접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국 학교 특히 보딩스쿨에서는 학교 특징이 다양하여 Right Fit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각 분야에서 순위를 매길 수 있지만 전체를 아우르는 Overall한 랭킹을 매기기 어렵습니다.

 

Varsity Blues에서 직업 윤리 강령; Ethical Code, Principals of Good Practice를 위반하여 문제가 된 바 있습니다.

 

Holywood 배우 위기의 주부들에 출연한 펠리시티 허프만과 국민배우 로리 러프린은 자식들을 USC에 보내는데 50만불, 중국 거부는 딸을 Stanford 입학 시키는 대가로 650만불을 지불하여 Varsity Blues에서의 뇌물 규모는 2500만불에 달합니다. USC, Stanford, UC 계열, Yale에서는 입시 비리를 척결하기 위해 일반학생과 같은 절차로 입학전형 Fact Check 전담반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내 자식 보내고 싶은 세계 명문고 18> 17위! 호주 뉴사우스 웨일즈에 위치한 제임스 루스 농업고등학교입니다.

1956년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주 정부가 농업 교육을 목적으로 세운 학교이기 때문에 7학년부터 10학년까지 농업과목은 이 학교의 필수과목이고요. 직접 농작물을 기르는 것이 수업의 중요한 부분이며 성적의 10%나 차지합니다참고로 학생들이 기른 농작물은 집에 가져갈 수 있다고 하네요. 농업교육이 이거로도 모자르다! 하는 학생들을 위해 농업 관련 동아리들이 존재하는데요이 동아리들에서는 닭, , 벌 등을 기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특히 poultry squad라는 동아리에서는 닭을 보살피고 학교 식당에서 팔릴 계란들을 준비하고 모으는 일도 합니다.

 이 학교 학생들. 농작물은 잘 기르는 건 기본이고 공부까지 잘 하기 때문에 자타가 공인하는 호주 최고의 명문고로 입지를 굳혔는데요, 호주에서 명문고등학교인지 아닌지를 따질 때 중요하게 적용되는 기준이 HSC랭킹인데요. 1996~2015년까지 무려 20년 동안 이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호주 대표 명문고등학교입니다거의 모든 학생들이 명문대학에 진학하는데요, 특히 약대, 법대, 과학관련 학과로 진학하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 내 자식 미국학교, 영국학교 보내고 싶은데, 비싼 학비 때문에 망설여진다고요? 이 학교에서는 미국학교의 절반의 학비로 학생들을 명문대에 보낸다고 합니다.

<내 자식 보내고 싶은 세계 명문고 18> 15위! 

인도 히말라야 자락인 무수리 지역. 해발고도 2005m에 위치한 국제학교 우드스탁입니다.

인도인 옛수도인 델리에서 340km 떨어진 곳으로 승용차로 10시간이 걸릴만큼 열악한 교통환경이지만 각국의 수재들이 이 곳으로 모여드는데요, 우리나라 학생들도 심심찮게 찾아볼수 있다죠왜냐? 1854년에 설립되어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국제학교인 이 곳은 공용어를 영어로 쓰기 때문에 전과목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어 미국이나 영국에서 공부하는 것 같은 언어환경이고요교육과정 역시 미국대학 준비반, 영국 대학 준비반, 인도대학 준비반으로 나뉘어져 있어 자신이 공부하고자하는 대학에 맞춰서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미국대학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졸업생의 절반 이상이 미국대학에 진학한다죠.

우드스탁의 또 하나의 특징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인데요, 고등학교 과정을 기준으로 1년에 120만 루피. 한화로 약 2천만원에 조금 못 미치는 금액으로 이는 미국이나 영국의 명문사립학교보다 3분의 1 수준이기 때문에 인도의 수재들은 물론, 전세계의 수재들이 히말라야 산자락으로 모여들고 있다죠히말라야 산자락에 위치한 만큼 공부 이외에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등산은 물론 빙하등반, 갠지스 강 뗏목타고 건너기 등 클래스가 다른 정말 세계 그 어느 고등학교에서도 해볼 수 없는 체험입니다.

TED의 수장 크리스 앤더슨조지아의 전 대법원장인 조지 h 칼리가 이 학교 출신입니다.

 

우드스탁의 학비는 1670000-183000 INR로 인상되었습니다.

 

우드스탁 스쿨은 초, 중등 프로그램(MYP) 6-10, IB학술 프로그램(DP) 11, 12학년을 포함한 학문의 길을 제공하는 국제학술학교입니다.
마르쿠스 쇼 입학처장에 따르면 학생은 54% 북미 / 17% 영국 & 유럽 / 6% 인도 / 13% Gap year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US Boarding School과의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내 자식 보내고 싶은 세계 명문고 18> 13위! 도쿄 아라카와에 위치한 일본의 카이세이 고등학교입니다.

메이지 4년인 1871, 막부의 진보적 지식인인 사노카나에 선생에 의해 설립이 되었는데요사노카나에 선생은 서양 교육을 시찰한 계기로 일본에도 서양과 견줄 수 있는 학교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그래서 그런지, 정말로 서양과 견줄 수 있는 수준의 학교가 탄생했습니다50% 정도의 졸업생이 매년 일본 최고의 명문대인 도쿄대학교에 진학하는데요1982년부터 2009년까지 도쿄대 합격자 수로 따지면 28년간 일본 1위를 먹었다죠일본의 명문대로는 부족한지 하버드, 프린스턴, 예일 등 외국의 명문대에도 진학시킵니다.

카이세이 고등학교는 공부뿐만 아니라 남학교답게 체육대회가 유명한데요기획과 운영을 학생들이 직접한다고 합니다.

기마전과 보타오시가 인기 종목이라고 하는데요보타오시는 상대편의 봉을 쓰러뜨리면 이기는 단순하고도 무식한, 하지만 과격한 게임입니다때문에 의료진이 항시 대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학교의 초대교장인 다카하시 고레키요는 일본의 제20대 총리이고 일본의 제31대 총리인 오카다 게이스케가 이 학교 출신입니다.

 

: . 일본 고등학교 하면 분카사이. 한국어로는 문화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일본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이미 접해본 분들이 많을 겁니다대부분 매년 9월에 열리며, 각반의 교실을 원하는대로 꾸미거나 일일 점포에서 음식을 팔고, 가라테부, 체조부, 연극부, 댄스부 등 동아리별로 공연을 보여주기도 합니다독특한 컨셉의 카페, 귀신의 집 등은 이미 너무 진부한 소재라고 하네요일본의 고등학생들에게 있어 분카사이는 고교시절의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곤 하는데요물론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대학입시가 얼마 남지 않은 고3들도 참가한다고 합니다고등학교 축제라고 해서 소규모로, 자기네들끼리만 즐거운 이벤트로 끝나는게 아니라 대학 축제처럼 꽤 큰 규모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지인은 물론 지역의 주민들도 입장권만 구매한다면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ㅣ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호 (우 63644)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