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문가의 손길이 자녀의 Career에 날개를 달아 드립니다.”
세쿼이아 그룹/유학관련

2019-2020 Common Application 에세이 작성 (2)

by yhpark@seqgroup.com 2018. 6. 14.

출처: Google





미국 대학교를 지원하려는 12학년 학생들은 6월 초 방학이 시작되어 2019-2020 학년도 대학 입시 레이스에 워밍업중이다. 12학년 학생들은 12학년 진급하여 바로 시작될 SAT/ ACT의 최종 시험 준비에 돌입하고 있고, Common Application을 통해 대학 원서를 위한 에세이 쓰기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음은 12학년 학생들이 Common Application를 통해 작성해야 할 에세이 제목이다작년부터 에세이 제목은 5개에서 2개가 더 늘어 주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7개 주제 중 1개를 골라 최소 250자에서 최대 650자까지 서술해야 한다.





Common Application Essay Prompts


1. Some students have a background, identity, interest, or talent that is so meaningful they believe their application would be incomplete without it. If this sounds like you, then please share your story. 

2. The lessons we take from obstacles we encounter can be fundamental to later success. Recount a time when you faced a challenge, setback, or failure. How did it affect you, and what did you learn from the experience? 

3. Reflect on a time when you questioned or challenged a belief or idea. What prompted your thinking? What was the outcome? 

4. Describe a problem you've solved or a problem you'd like to solve. It can be an intellectual challenge, a research query, an ethical dilemma - anything that is of personal importance, no matter the scale. Explain its significance to you and what steps you took or could be taken to identify a solution. 

5. Discuss an accomplishment, event, or realization that sparked a period of personal growth and a new understanding of yourself or others. 

6. Describe a topic, idea, or concept you find so engaging that it makes you lose all track of time. Why does it captivate you? What or who do you turn to when you want to learn more?

 

7. Share an essay on any topic of your choice. It can be one you've already written, one that responds to a different prompt, or one of your own design. 

 

 

위의 에세이를 작성할 때 어떤 점에 주의하여 작성할 것인지 생각해 보기로 한다.


4. Describe a problem you've solved or a problem you'd like to solve. It can be an intellectual challenge, a research query, an ethical dilemma - anything that is of personal importance, no matter the scale. Explain its significance to you and what steps you took or could be taken to identify a solution. 

"학생 스스로가 해결했거나 앞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라. 지적인 도전 연구 과제, 논문, 도덕적 딜레마 등 개인적으로 중요한 것이라면 스케일, 크기, 범위, 종류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그 문제가 학생에게 왜 중대한 사안이라는 점을 설명하고 학생은 어떤 진행 과정을 통해 이 중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지에 대하여 서술해 보아라.”

 
이 세상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이런 문제를 해결하며 사는 것이 인생이다. 특히 대학이라는 곳은 지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지적인 문제 도덕적인 문제, 사회적인 문제 등등을 인지하고 이를 해결하는 곳이 대학에서의 연구의 본질이다. 자신의 문제의 본질이 무엇인지 핵심이 무엇인지 스스로 사고하여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대학에서 공부하는 목적이며 올바른 인생을 살아가는 자세일 것이다. 스스로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고민하여 풀어가는 학생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성공적인 대학생활, 나아가서는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 갈 수 있다는 것을 에세이를 통해 보여 준다. 따라서 스스로의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능력,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능력, 나만이 발견할 수 있는 독창적인 능력,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는 통찰력을 보임으로써 성공의 가능성을 표현한다.

 

5. Discuss an accomplishment, event, or realization that sparked a period of personal growth and a new understanding of yourself or others. 

학생 스스로 만들어 놓은 업적이나 사건, 또는 깨달음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 이것이 어떻게 자신을 성숙하도록 이끌었으면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새로운 시각으로 발전할 수 있었는지에 대하여 설명해 보아라.”

 

학생 스스로 중고등학교 생활을 통해 이룩해 놓은 업적을 생각해 본다. 학업적인 성과도 있을 것이고, 윤리도덕적인 성장도 있을 것이며, 사회적인 성숙도 있을 것이며, 학교 생활의 과외활동이나 가족 여행, Summer Job, 인턴십 등 여러 가지 다양한 특별활동을 통해 얻은 성과도 있을 것이다. 10대를 마감하고, 고교 생활을 마감하며 인생의 새로운 장을 펼치는 기회를 통해 내가 만들어 놓은 성취물에 대하여 성찰해 본다. 어떤 활동, 사건, 경험을 통해 어릴 때에는 생각해 보지도 못했던 것을 알고, 이해하고, 깨닫게 되었다면 몰라보게 성숙해진 나의 모습과 마주하게 될 것이다. 이런 사건에 대한 경험을 서술하면 5번의 주제에 적합한 에세이가 될 것이다. 이런 사건을 통하여 나를 어떻게 이해하고, 타인을 어떻게 이해하며, 나의 주변 세계를 어떻게 이해하게 되었는지 대해 표현한다. 이제까지 고교생으로서의 성장한 모습을 표현함으로써 대학생으로, 더 나가서 사회인으로 세계인으로 어떻게 성장해 나갈 것임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6. Describe a topic, idea, or concept you find so engaging that it makes you lose all track of time. Why does it captivate you? What or who do you turn to when you want to learn more?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를 만큼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주제나 생각 또는 개념에 대해 말해보라. 이주제가 왜 그토록 학생을 사로잡을 수 있는가? 또한 학생이 더 배우고 싶어질 때는 무엇을 혹은 누구를 찾아 도움을 구하는가?" 

어떤 학생들은 컴퓨터 게임에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밤을 새우고, 어떤 학생은 좋아 하는 축구 선수의 게임을 보고 그 팀의 전적을 확인하느라 새벽잠을 설친다. 물론 공부를 등한 시하고 자신이 해야 할 일도 잊은 채 게임을 몰두하여 수업을 빠질 정도이고 봉사활동을 제낄 정도라면 문제는 달라지지만, 자신이 무엇인가 좋아하는 것에 몰두하여 정신 없이 빠져 들 수 있다는 것은 학생의 열정을 표시하는 것으로 결코 눈총을 받아야 할 일이 아니다. 이런 학생은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을 발견했을 때 열정과 집중력과 에너지를 모두 쏟아 부어 성공할 가능성을 보여 주는 것이다. 대학에서는 이런 인재가 필요하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일에 모든 열정을 부어 넣을 수 있는 사람이 대학에서 성공적으로 생활할 수 있고 사회에 나가서 성공적인 사회인이 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자신이 졸업한 대학교를 빛 낼 수 있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나의 열정을 깨우는 근사한 일이 무엇인지, 나는 이런 일을 발견했을 때 어떻게 탐구하고 노력하여 어떤 성과를 냈는지 표현한다면 좋은 에세이를 쓸 수 있을 것이다.


7. Share an essay on any topic of your choice. It can be one you've already written, one that responds to a different prompt, or one of your own design. 

 

"학생 스스로 생각해낸 새로운 주제를 선택하여 에세이를 작성해도 되고 예전에 쓴 주제를 사용해도 괜찮으니 학생만의 주제를 선택하여 작성하라." 

작년부터 새로 생긴 제목이다. Common Application이 아닌 다른 대학에서 내준 주제로 작성한 에세이를 제출해도 상관 없다. 그러나 학생의 독창성과 창의력을 발휘해 다른 학생과 비교하여 자신의 모습을 도드라지게 나타낼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해야 한다.





 

() 세쿼이아 그룹에서는 미국, 유럽의 보딩 스쿨 지원에 관한 입시 컨설팅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의 대학교의 입학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특히 세쿼이아 제주에서는 학생들의 대학 진학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전 교육을 위한 학원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스위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체코, UAE, 중국 대학교 입학에 대한 컨설팅과 지원 수속을 도와 드리고 있고, 실용음악, 미술, 디자인, IT, 공학, 경영 호텔 경영, 요리, 의료 경영, 예술 경영, 의학, 치의학, 항공 등 특별한 전공 선택을 위한 컨설팅 및 입학 지원을 돕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는 다음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쿼이아 그룹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61 제일빌딩 4

www.seqgroup.com l www.goboardingschool.com

http://parkyounghee.tistory. com l http://blog.naver.com/ireneseuss

문의: 02-569-5433 info@seqgroup.com

 

㈜ 세쿼이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에듀시티로 23 해동그린앤골드상가 102(63644)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세쿼이아 그룹 | 박영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58길 61 제일빌딩 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89055 | TEL : 02-569-5433 | Mail : yhpark@seqgroup.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